본문 바로가기
--- 여행의 기억 ---/[국내] 이곳저곳

[경북]문경/예천 - 문경세재 드라마 촬영지

by 희야~♡ 2014. 5. 2.
반응형

문경새재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나오는 문경새재 드라마 세트장이 나옵니다.
제중원, 성균관 유생들, 천추태후, 대조영, 태조왕건 등 이것저것 왠만한 사극들은 다 여기서 찍었나 봅니다.

들어갈까 말까 하다가 걍들어가서 구경하기로 합니다.
입장료가 따로 있어요. 성인 2천원 입니다.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별로 마니 안찍었어요. 참 사진 많이 찍었다 생각했는데 막상 올리려니 사진은 많지는 않네요.

 

 

 

 

 

드라마에서 자주 보던 길이 나옵니다. 여기에 각종 CG와 엑스트라분들이 어우러져서 우리가 보던 드라마의 장면이 나오겠지요~
TV에서는 집도 참 커보이더니 생각보다 크지도 않더라구요~

 


 

 

 

 

저 멀리는 광화문도 보입니다. 실제 광화문보다는 좀 작은 것 같기도 하구요.
항상 도심 빌딩사이에서 보던 광화문을 이런 기와집, 초가집 사이에서 보니까 좀 더 색다른 것 같기도 해요.^^

 

 

 

 

 

 

이런 골목골목 집집 사이를 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뛰어다니며 잡기놀이하던 그런 배경으로 많이 나온 것 같아요. 저희도 꼭꼭 숨기 놀이도 해보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중간에 개울도 있구요~ 이런 다리도 있습니다. 요론 돌다리 위에서 이쁜 처자와 도련님이 만나서 하트 뿅뿅하는 장면들 많이들 보셨으리라 생각되요 ㅎ
근데 이 돌 난간.... 참 잘만들었죠?? 근데 안은 대리석이 아닌 스티로폼 이라는 게 함정!! 잠깐 기댔다가 개울에 빠질뻔 했습니다.
세트장이니 먼가 함부로 기대거나 만지면 안된다는 사실 다시한번 느꼈어요;;

 

 

 

 

 

집안일 하는 아낙의 모습입니다. 한복만 입혀놓으면 딱이겠어요 ㅎㅎㅎㅎ

 

 

 

 

 

 

 

지나가면 이런 우물도 나옵니다 ㅋㅋㅋ 우물에 피어난 꽃 한송이 ㅋㅋㅋㅋㅋㅋㅋ

우물을 보면 저희 나이때 사람들에게는 항상 생각나는게 있지요. 링... ㅋㅋㅋㅋ
링도..한번 재현해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영상도 있지만 차마 ㅋㅋㅋ
미안하다 친구야 ㅋㅋㅋㅋㅋㅋ (모바일에선 움짤 안되요~~~ㅎㅎ)


 

 

 

 

 

 

요건 성곽이라고 해야하나??전투신에서 막 보이던 그런 관문도 보이구요~ 이거저거 은근히 있을 것 다 잇네요 ㅎ

 

 

 

 

 

 

 

이건 정말 드라마 한 장면 캡쳐한것 같기도 하고 그래여. 저 담 훌쩍 넘어서 방안에 있는 예쁜 처자한테 가야할듯 해요 ㅋㅋ

 

 

 

 

 

 

주점??도 있습니다. 이름이 쌍화점인가요? ㅎㅎㅎㅎㅎ

 

 

 

 

 

 

 

광화문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아이들은 앞에 있는 깃발로 장난하고 난리도 아니네요 ㅋㅋㅋ

 

 

 

 

 

 

 

 

 

들어가면 근정전으로 향하는 근정문도 있구요~

조금 돌아가면 왕&왕비 체험도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체험비 천원인가 내면 곤룡포도 입어보고 머리에 가틀인가도 쓰고 ㅋㅋ 왕과 왕비를 흉내내볼 수 있습니다.
근데 마음놓고 사진찍기는... 뒤에 기다리는 사람도 많고 눈치보여서 마음놓고 설정샷을 해볼 순 없었습니다.

 

 

 

 

 

 

 

 

거기 계신 아저씨께서 막 눌러준 셔터속의 사진 중의 한장입니다. ㅋ
그래도 머 ㅋㅋㅋㅋ 잼있는 경험이었어요~

 

 

세트장이 은근 커서 이것저것 살펴볼려면 시간이 꽤 많이 걸릴듯 합니다. 저희는 걍 대충 1시간만에 슥 보고 나왔어요~
나중에 시간될때 좀 더 찬찬히 쉬엄쉬엄 구경하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