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의 기억 ---/[국내] 이곳저곳

대구 - 미도다방/신떡?궁전떡볶이/납작만두와 중앙 떡볶이

by 희야~♡ 2014. 7. 23.
반응형

 

대구 1일 투어

대구의 골목투어 2코스 - 근대 문화 골목 & 삼성상회 - CLICK!

대구 - 미도다방/신떡?궁전떡볶이/납작만두와 중앙 떡볶이

대구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및 방천시장  → click!

 

대구 골목투어 2코스를 따라 걷던 중 들르게 된 미도다방이다. 무~~~척 오래된 역사의 옛날식 다방!

근 30년의 역사를 가진 곳이라 한다. 몇번 이사는 하여 이곳으로 왔지만 내부의 모습과 간판으로 정말 오래된 곳이라는 분위기는 이어가고 있는 듯 하다.

 

 

 

원래 근대화골목 중 진골목을 지나 끝자락에 있었는데 작년 말 해당 건물이 팔리면서 위치가 위 지도의 자리로 변경되었나보다. 건물 입구도 세련되게 바껴서... 옛스러운 맛은 없어진듯 하네...

 

 

 

대구 골목투어 홈페이지에 있는 미도다방의 이사한 후의 모습인가 보다... 내가 갔을땐 이런 건물에 이런 모습이 아니었는데 정말 옛스러웠는데.. 좀 아쉽다. 머 내부 인테리어는 고대로 가져갔다고 하니... 들어가면 옛분위기는 나겠지만 그래도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정취가 있었을텐데 아쉽다. 아래서부터는 작년 8월 방문 시 찍은 사진들~~~

 

 

 

 

 

허름한 건물의 입구를 지나 2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미도다방의 간판이다.

나무 간판으로 저 피체와 근처 벽의 거미줄과 갈라짐까지 세월의 흔적이 엿보여진다.

 

 

 

 

 

 

 

무더운 대구의 한낮의 더위를 고스란히 다 받아안고 치친 몸을 이끌고 다방으로 휴식을 취하러 들어온 우리 ㅎ 아 어르신들이 이맛에 다방을 찾았나보다. 휴식과 편안함을 느끼기 위해? ㅎㅎ

 

 

 

 

 

 

미도다방 내부의 모습. 아 저 쇼파며 등받이 천하며 어항이며ㅋㅋㅋㅋㅋ

저 쇼파의 등받이천은... 우리 아빠 차에도 옛날에 있었던건데 ㅋㅋ 새록새록 하네 ㅋ 지금은 어딨나 몰러 ~  차 바꾸면서 그것도 버린듯한데  다시 보니 새롭다 ~

 

 

 

 

 

 

벽면에는 다방 주인 아주머니의 옛시절 모습과 공로패 등 옛날의 사진들도 나열되어있다. 보고 있으면 우리 엄마의 옛날 사진첩을 보고 있는 듯한 빛바랜 사진들이 보여서 신기하기도 하고 ~ 하나하나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주인아주머니가 지금도 곱지만 옛날에도 정말 미인이셨다^^

 

 

 

 

 

요즘 카페에 가면 작은 주전부리는 주듯이 요기도 과자들을 ㅎㅎㅎ 주전부리를 아주 듬뿍! 주신다.

전병... 센베이라고 많이 불렀던 옜날 과자와 웨하스까지 한접시 가득 담아주시고~ 내가 좋아하는 부채꼴 모양의 김이 송송송 박히 센베이! 저건 언제 먹어도 맛있는 것 같다. 근래들어 먹기 힘들었던 센베이! 오랜만이다 ㅋ

 

 

 

 

 

다방에 오면 꼭 먹어야하는 쌍화차! 계란 동동 띄운 쌍화차를 주문하였다. 물론 나는 아이스커피고 실험정신 투철한 친구가 시킴 ㅎㅎㅎ

 

 

 

 

 

 

 

잣과 땅콩등이 송송송 뿌려져 있고 계란은 동동 뜬 쌍화차! 실제로는 처음 본다. 말로만 들었는데 이런 모양이구나 . 맛과 냄새는.. 왜 약국에 가면 파는 쌍화탕? 그 약 맛이랑 비슷하다 ㅎㅎㅎ

저 계란을 어찌 먹어야하나 터트려야하나 걍 둬야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주변의 어르신들이 뜨뜻할때 한입에 호로록 먹어야한다며 먹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ㅋㅋㅋㅋㅋㅋㅋ도전!

 

 

 

 

 

 

쌍화탕의 계란을 호로록 하는 이양~ ㅋㅋ

맛은..그냥 계란 맛 ㅋㅋㅋㅋㅋㅋㅋ 그냥 한번 체험으로 만족하며 다음엔 다신 안먹을 듯하다 ㅋ

어르신들이 좋아할 맛!!!

 

한낮의 더위를 식히고 다방에서 차도 한잔 하고 계속 골목투어를 이어나간 후 간식으로 동성동 중앙 떡볶이와 납작만두를 먹기로~ ㅎㅎ (골목투어 사진은 다음에 계속~~ㅎㅎ)

어마어마한 줄과 대기를 뚫고 옆의 투썸에서 잠시 더위를 피한 후 납작만두와 떡볶이를 시켰다.

 

 

 

 

 

떡볶이의 떡이!! 가래떡일세?? ㅋㅋㅋㅋㅋㅋ 겁나 큼 ㅋㅋㅋㅋ 서울에서 먹던 밀가루 떡, 쌀떡이랑은 비교도 안될만큼 크다. 저거를 포크로 짤라서 남작만두 하나와 함께 한입에 얌!!!!!!!!!

 

 

 

 

 

 

 

악!!!!!!!!! 소스가 정말 맛있다. 달작지근하면서 매콤하고... 왜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지 이해가 간다. 납작 만두안에는 거의 든것도 없는데 저 피가 정말 고소하니 맛있는 듯 하다. 대구에 오래, 여러번 놀러왔지만 납작만두는 처음 먹어본~ 음~~ 이맛이었구나 ㅎㅎㅎ

 

 

1일 투어를 마치고 서울로 향하기 전!!! 마지막 코스로 들른 곳이 대구에 또 다른 유명한 떡볶이 신떡!! 신떡이... 음... 신천 떡볶이의 준말이겠는데 비슷한 곳으로 황제떡볶이, 궁전떡볶이 등이 있다고 한다. 난 예전에 윤옥연 할매 신천떡볶이를 먹어보고 친구랑 궁전 떡뽁이먹어보고..황제떡볶이만 못먹어봤네그려~ 담엔 꼭 황제떡볶이로~~ 무튼 이번엔 궁전떡볶이로 고고고~~

 

 

 

 

메뉴는 단촐하다. 가서..천천천에 쿨피스 하나요~만 외치면 끝!

떡볶이 천원어치, 오뎅 천원어치, 만두 천원어치를 줄여서 천천천!!!!!! 키야~ 효율적이야!

우린 천천천을 먹고 오뎅은 한번 더 추가하여 ㅋ 저 튀긴 오뎅이 너무 맛있다. 그냥 오뎅먹는것과 튀겨서 먹는것은 맛이 바뀐! 정말 고소하고 쥐포의 향과 맛도 나고 진짜 별미!

 

 

 

 

 

 

 

 

궁전떡볶이는 궁물에 카레향이 많이 난다. 나도이거 먹고 집에가서 떡볶이를 할때는 꼭 카레를 한숟가락 넣는다는 사실 ㅎ 저 궁물에 오뎅과 만두를 덥석 찍어서 호로록!!!

궁물까지 호로록!!!!!!!! 아 또 생각난다. 정말 중독되는 맛! 말로는 잘 설명할 수 없는.. 카레카루와 고춧가루 덕에 매우면서 맛있는 맛! 맵기 때문에 꼭 쿨피스를 함께 해야하는... 최고의 조합!

 

 

 

 

 

 

악!!!!!!!! 저 오뎅!!!!!! 집에서 튀기면 저 맛이 안날 텐데! 너무너무 지금도 먹고싶다. 여름만 아니면 택배 주문하는데.......

택배로도 배달된다니 날 풀리면 얼렁 택배 주문해봐야겠다. 냠냠냠냠~~

 

할매떡볶이나 궁전떡볶이는 맛이 비슷한듯 한데 황떡는 어떠려나~ 궁금하다 ㅎㅎㅎㅎ

대구는 역시... 맛있는 음식이 많은 듯하다. 요즘 서울에 한 한 곳은 다 대구가 원조라니...나도 이참에 대구 내려가서 살까나...... 후후훗~

 

2013. 08.13 대구.. with 황&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