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여행 첫번째! 뉴욕 시티 투어 버스 2층 버스 타고 맨하탄 둘러보기! 

하루정도 여독을 풀었으니 슬슬 여행 시작! 첫번째 코스는 맨한탄의 주요 명소 둘러보기~ 

맨하탄이 크긴 하지만 주요 명소만 보면 되는지라 엄마,아빠, 아이들 모두 하여 총 8명의 대 식구가 2층 투어버스를 타고 둘러보기로 했다. 하필 보러 가는 날 비가 추적추적 온다는 비 예보가! ㅠㅠ 하지만 이미 계획을 세워놓아서...그냥 비 맞으며 함 고고해보기로~ 

뉴욕 2층 시티 투어 버스는 참 업체가 많다. 우리 나라도 많은지는 모르겠는데 Big bus (빅버스). 탑뷰(Topview), 사이트씨, 시티사이트씨 등등 넘 많고 이름도 거기서 거기라... 뭐가 유명한지도 모르고 ㅋㅋㅋ 사실 내가 여행준비하면 이것저것 비교해봤겠지만 언니랑 형부가 준비해준거라~ 이미 예약해놓으셨다는~ 

우리가 예약한 2층 투어버스는 시티사이트씨버스(CitySightseeing ny bus)이다. 머 시티투어버스가 다 그렇겠지만 시작점 맨한탄의 한가운데 타임스퀘어 근처에서 타고 각각의 정류장에서 자유롭게 내리고 타고 할 수 있다는 것~ 

루트를 잘 보고 맵을 잘 보고 찾아다니면 된다 ㅋㅋㅋㅋ 우리에겐 구글맵이 있으니까! ㅎㅎ

우리의 동선은 타임스퀘어에서 타서 차이나타운에서 내려서 밥 먹고 월드트레이드센터랑 911메모리얼파크에 갔다가 배터리파크 가서 자유의 여신상 구경하고 록펠러센터에서 야경을 보고 마무리하기로 했다. 다른 명소들 월스트리트나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등등은 버스를 타고 지나가면서 보는 걸로 마무리~ 

1.Times Square (아이들을 위한 M&m 엠앤엠, 허쉬) -

9. Chinatown/Little Italy (점심 joe's shanghai ) -

10. City Hall/World Trade Center/Brooklyn Bridge/911 Tribute Center (911 메모리얼파크) -

11. Battery Park/Ellis Island/Statue of Liberty Ferry  (황소상, 자유의 여신상 구경)

17.Rockefeller Center/Radio City/Top of the Rock (록펠러 센터 전망대에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이랑 뉴욕야경)

나 혼자서 다니거나 친구들이랑 다니면 더 많이 보고 빡세게 돌았을 텐데 어르신들과 아가들이 있는지라 무리한 일정은 금물! (사실 지나고 보니 비오고 바람불고 하는 날씨에서 이 일정도 아이들한테는 힘들었었나보다 ㅠ)

비오는 날 2층 버스는.... 정말 비추 ㅋㅋㅋㅋ 비닐우의는 주긴 하지만... 엄청 축축하니 별로다. 

오디오가이드도 못듣겠고(감전될까바) 2층에는 못앉겠고...(누가 비오는 날 운치있다고 했던가 -_-) 1층은 후덥지근하니 만석이라 타지도 못하고...비온다는 예보가 있으면 걍 일정 변경을 추천!

** 미국 뉴욕 시티 투어 버스 예약 팁! 

우리나라 네이버에서 검색해도 예약하는 곳은 많이 나오긴 한다. 구글에서 new york bus tour 로 검색하면 각 버스회사들 사이트도 나오며 아예 뉴욕 패스를 구매해서 다른 입장권이랑 같이 구매해도 되고~ 

우리는  그루폰 사이트에서 구매! 우리나라의 티몬이나 위메프 처럼 저렴한 티켓 판매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 그루폰에 할인가로 올라오는데 할인율이 꽤 커서... 버스사들 공홈이나 예약대행 사이트보다는 저렴한 듯하다. 잘 비교해보고 구매하면 핵이득일 수도! (현재 내가 구경한 것과 비슷한 원데이 탑승권이 그루폰에서는 21달러... 시티사이트싱 버스사이트에서는 34달러니 저렴!)

뉴욕 패스도 저렴하긴 하나 각각 입장하려는 곳의 할인입장권들의 합보다 더 큰지 작은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듯 (미술관이나 박물관은 무료 입장하는 방법들이 꽤 있기 때문에 미술관,박물관 위주로 다닌다면 패스가 불필요할 수도!)


Posted by 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