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가 좋아

장진감독에 2%부족한 <굿모닝 프레지던트>

by 희야~♡ 2009. 10. 23.
반응형
얼떨결에 응모한 G마켓 시사회에 당첨되서 19일 서울극장으로 시사회를 보러 갔습니다.  원래는 무대인사를 보려고 했었는데 무대인사 일정도 안나오고 해서 그냥 시사회를 보러 갔더랬습니다.

기대 만땅을 하고 봤습니다.
결과는 역시 장진감독이었습니다. 신선한 발상과 함께 툭툭 치고 나오는 감각... 끝까지 재미있더군요. 그러나...먼가 아쉬운 부분이 몇가지 남더군요.

그냥 하나의 사건을 가지고 이어지는 영화가 아닌 옴니버스영화 라고 해야할까요? 대통령이 3명이다 보니 3명의 에피소드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루고 있고 물론 그 3대통령이 연결되기는 하지만 영화의 흐름자체가 이어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장진 감독이라는 기대를 하고 봐서 인지 조금 먼가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금 더 재미있어야하고 조금 더 반전이 있어야하고 조금 더 내용이 있어야하는데 다 조금씩 빠져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케스팅은 역시 장진감독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많은 까메오와 함께 걸출한 배우들과 함께 하니 어디서 어떤 배우가 튀어나올지 몰라 재미도 있었구요~

가볍게 보고 나오시면 좋은 영화라 생각이 됩니다!



월드컵로또에 당첨된 대통령입니다. ㅎㅎㅎ
대통령이 로또에 당첨되었다.... 왜 딸을 보내서 당첨금을 타왔으면 덜 티나지 않았을까요? 아무튼.... 가장 대통령스러운 대통령님을 본것 같습니다.


당첨금을 찾으러 변장을 하고 간 대통령님입니다. ㅎ
꼭 이부분에서는 야동순재님을 보는 것 같습니다ㅎ


대통령님과 정말 젊고 잘생긴 야당총재 차지욱님입니다. ㅠㅠ
정말 우리 현실에도 저런 총재님이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제가 팍팍 밀어드릴 의향이 있습니다. ;;
이번 대통령님은 국민대화합과 함께 전직대통령을 사면한 것까지... 전 김대중대통령님을 흡사 닮았습니다. 아마 김대중 대통령님도 로또에 당첨되셨다면 장학재단을 설립하셨겠지요?


드디어 대통령님이 되었습니다.
이번 대통령님은 에피소드가 참 많습니다. 신장이식과 함께 북한관련 문제까지...
그리고 이번 차지욱 대통령님을 통해서 지금... 현재의 대통령님을 살짝 꼬집어주는 부분도 이곳저곳 많이 보이더군요. 물론 결과는 현재의 대통령님과 똑같지는 않지만...



대통령님의 동기이지 비서실장인 저 왼쪽의 친구분을 통해 서민을 위한 정치를 함을 보여주기 위해! 단지 쇼잉을 위해 시장에 갑니다. 어디서 많이 본 부분이지요.
거기서 차지욱님은 제발 떡뽁이는 먹지 말자고 합니다. 결국은 먹었지요.
이것도 어디서 많이 봤습니다. 어디서 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ㅋ


북한의 고위공직자입니다. 류승룡님입니다. ㅎㅎㅎ
( 그러고 보니 작년 장진감독님이 연출한 연극 <아는 여자>에 한채영님과 류승룡님이 출연했더랬지요. 역시 장진감독님입니다. 배우들은 놓치지 않으시군요 )
북한을 대하는 차지욱 대통령님 믿음입니다.
일본과 미국을 믿는 것이 아닌 북한 우리 한 핏줄을 믿는 모습... 보기 좋습니다.
결국은 성과가 있지요. 또한 일본을 호통치던 모습...속 시원합니다.
굿모닝 프레지던트라며 인사하던 미국 대통령에 여기는 밤이라며 정확히 짚을 줄 아는 대통령... 멋지십니다.
어디 이런 대통령님 없을까요?


차기 대통령님인 한경자님입니다.
꼭.... 우리 현실에서도 예전에 대통령님의 여성법무장관님이 있었지요. 그분도 나중에 이렇게 대통령이 될까요? 어떨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번 에피소드는 여성대통령이라는 부분입니다.


대통령님의 남편인 최창면님입니다. 예전 미드 24시 마지막 시즌인가요..거기서도 여성 대통령이 나와서 남편도 나오기도 했는데 살짝 그 생각이 남는군요. 
이번 대통령님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실질적으로 한경자 대통령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대통령의 남편이 더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대통령의 남편으로서 행해야하는 일들과 그로 인해 맘고생하는 부분들.... 한경자 대통령님보다 더 부각되는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여성 대통령으로서 보여지는 부분이 더 많았으면 하였는데... 흠~~


카리스마 경호실장이 나옵니다.
저 무표정에서 어찌나 재미도 있고 카리스마도 있고 ㅎㅎㅎ
얼굴만 보면 웃겨지네요 ^^


크헉~~~~~~~~~~~~~ 화보입니다.
아내와 사별하고 혼자 아이를 키우는 싱글대디입니다.
이거 완전 CF 아닌가요? ㅋㅋ 중간중간 나오는 부분에서 완전 화보입니다. 모든 장면이 다 CF 같구요~ 어찌하면 좋을까요 이 조각미남님을 ㅋ
애기도 이쁘지요? 아시다시피 장진감독님 아들입니다. 짜식 잘~~생겼다. 너도 나중에 한 자리 하겠구나 ㅎㅎㅎ



류승룡님 전에 나온 까메오 1. 공형진 님입니다. ㅎ


류승룡 님에 이어 나온 까메오3. 박해일 님입니다. ㅎ



요즘 네티즌 사이에서는 정말 장동건님이 다음 대통령에 나가면 어떨까 라는 이야기도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정치가 장난은 아니겠지만 영화속처럼만 해준다면 아낌없이 표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통령이 나와서 티비를 꺼버리고 채널을 돌리는 일은 없어지겠지요~



굿모닝 프레지던트
감독 장진 (2009 / 한국)
출연 이순재, 장동건, 고두심, 임하룡
상세보기

2009.10.19 서울극장 시사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