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어~~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 부추빵 - 친구찬스! KTX 배송가능!

by 희야~♡ 2015. 3. 26.
반응형


얼마전...이라기 보다는 꽤 전에 ㅋㅋ 친구 찬스로 대전의 명물 성심당의 튀김소보로와 부추빵을 먹어보게되었습니다. 

사실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는 회사 동생이 가져다 주어서 한 번 먹어본 적은 있었는데 부추빵은 새로웠습니다. 






센스있는 친구가 이렇게 박스로!!!!!!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와 부추빵을 공수해다 주었지요~ 튀소 & 부추빵 반반 세트! 땡스 배바!!!!!!! 


하트3









브랑제리 빠띠쉐~~ 성심당!! 1956년부터! 무려 60년 전통의 빵집이군요! 

저보다 오래된 년식입니다.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대전 성심당 튀김소보로 입니다. 

(근데 소보로가 맞나요? 전 계속 소보루....로 쓰고 있다는 ㅋㅋㅋㅋㅋㅋㅋㅋ 썼다 지우고 썼다 지우고....ㅠ)

튀김이기 때문에 살짝 종이에 기름기가 쥘쥘 합니다. 

갠적으로 소보로 빵은 좋아하는데 팥빵은 좋아하지 않아서 어떤 맛일까, 내가 과연 좋아할 맛일까 궁금했다지요~ 











튀.소를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포장지 뒤에 나와있네요. 

매장에서 바로 차가운 우유랑 먹으면 굿!!!!!!!! 이라고 하네요. 

2시간 이내에 먹어야 진정한 튀소의 맛을 즐긴다는데 대전에 있는 성심당 튀.소를... 2시간 안에 먹기는 좀 힘들겠습니다. 

다음에 한번 대전 내려가서! 뜨끈뜨끈한 튀김소보로를 꼭! 먹어보고야 말겠습니다 ㅋ









성심당 튀김소보로를 반으로 가르면 이렇게 팥 앙금이! 그냥 팥빵에 소보로를 얹었다기 보다는 빵의 식감은 소보로 빵에 더 가깝구요~ 소보로 빵에 반을 갈라서 팥을 넣고 그걸 튀기면 이런 맛?? 달짝지근한 소보로가 팥향을 싫어하는 저의 입맛을 잡아주고 괜찮더라구요~ 팥을 싫어하는 저도... 만족할 만한 맛입니다. 소보로빵에 가까운 팥빵이라고나 할까~ 소보로 맛이 더 많이 나요. 










다음!!! 또 하나 유명한 부추빵입니다. 생각보다 크기는 크지 않구요~ 대신 좀 더 도톰한???

이건 처음 들어보고 맛보는 거라.... 엄청 궁금하였습니다. ㅎㅎㅎㅎ

1966년생!!!!! 튀김소보로보다 더 오래된 빵이네요~ 근데 유명한건 튀김소보로가 더 유명하네요?

 (질투나겠네요, 부추빵님~) 










반으로 뚝 갈라서 맛보았습니다. 부추향이 확~~~~ 나네요. 

약간 고로케느낌을 상상했는데 좀 더 심심한 부추빵 양념입니다. 부추가 상당히 많이 들어가서 식감은 좋은데 약간 싱거운 느낌? 많이 먹기에는 좀 밍숭밍숭한 느낌? 그래도 한두개 정도는 앉은자리에서 후딱 해치울 수 있는 맛이긴 합니다. 

전 가까이에서 팔았으면 종종 먹었을 만한 맛이네요.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 생각날 때가 있는 맛일 듯 합니다. 



가끔 먹고싶을때... 서울에서는 팔지 않고........어찌할까 보다 혹시나하여 홈페이지를 확인하니 KTX 특송!!!!!! 배달이 됩니다! 그냥 택배상품도 있지만 택배로 튀소와 부추빵은 안되고 KTX 특송으로는 부추빵과 튀소가 배달이 되네요! 

으허허허허허





<성심당 홈페이지 참고>


주문 가격보다 천원만 더 붙이면 사먹을 수 있는 가격입니다. 배송비가 비싸지도 않고 딱 좋네요! 

단, 2만원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다니 사서 회사사람들과 한번 나눠먹으면 딱 좋겠네요! 

KTX역 근처에 사는 행운을 가진 저는!! KTX 특송 주문해서 먹어보도록 하겠음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성심당 튀김소보로 KTX 특송 주문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