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어~~

호텔쉐프님의 요리를 맛보다! 마포 서교동 중식당 <진진> - 자차이가 짱!

by 희야~♡ 2016. 2. 5.
반응형


오랜만에 친구들과 함께 홀가분한 몸으로 외식!!! 연이는 잠시 애비에게 맡기고 룰루랄라~ ㅎㅎㅎ

심사숙고 끝에 가기로 한 장소는 마포의 유명 중화요리, 중식당 진진!

코리아나호텔 <대상해>의 오너셰프 왕육성 셰프님이 마포에 오픈한 마포의 중화요리 맛집 <진진>

왕육성 셰프는 화교 2세로 중국 본연의 맛을 낸다고 하니 기대기대!! 







사실 위치가 너무 애매해서 갈까말까 고민하다가 결국 가기로 해서 갔는데 완전 대 만족! 

다른 중식당 가면 엄청 비싼 고급진 요리를 나름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고 왔다. 다시 방문해도 좋을 듯!!! 

사실 점심때 가려고 했는데 영업시간은 5시부터라고 하여 깜짝 놀란! 점심장사를 안해?? 대박~~

5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은 휴무! 주말 점심에 먹으러 가면 안되요~~~


사실... 핸폰으로 찍으려한 것은 예의가 아니지만...그래도 기록!!!! 하고 싶은 마음에 실례를 무릅쓰고 핸폰으로 찍어서 사진은 구리지만 다음에 요기도 갔었지~ 생각할 수 있게 찍고 또 찍고 ㅎㅎ








진진의 스페셜 메뉴~ 

칭찡우럭, 꿔샤오기, 마의상수, 어향가지! 단 4개!! 

이름도 생소한 메뉴들~ 그나마 마의상수랑 어향가지는 중화대반점 프로그램에서 본 듯한 메뉴라 알겠고 두개는 잘 모르겠당. 멀 시킬까 고민하다가 우리의 선택은 어향가지!

가지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중국요리에서 가지가 맛있다는 이야기를 누누히 들어봐서 이번에는 가지를 먹어보기로! 





기타 메인 메뉴들이다. 총 8개! 

메뉴가 참 단촐하다. 오향냉채, 대게살볶음, 팔보채, 카이란 소고기볶음, 깐풍기, 멘보샤, 마파두부, 소고기양배추쌈. 양이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가격들도 비싸진 않다. 

그 중 가기 전 검색을 통해 맛있다고 한 대게살 볶음과 멘보샤를 먹어보기로 하였다. 

여자여자한 3명이 갔으니 메뉴는 3개만 시키면 되지 않을까??


따로 식사메뉴는 만두와 볶음밥만 있고 중국집의 필수인 짜장면과 짬뽕은 없다는 사실! 

우선 먹어보고 나중에 볶음밥은 추가를 하거나 말거나 하기로~






기본 제공 찬들~ 땅콩볶음, 자차이(짜사이), 그리고 고수!!!! 

으학~ 고수야고수 ㅋㅋㅋㅋ 아직 난...고수의 매력에 눈 뜨지 못한 관계로 고수는 살포시 미뤄두고! 

저 짜사이!! 엄청 맛나다 ㅋㅋㅋㅋ 완전 개운한 맛이 몇번 리필해 먹은 듯! 

지금까지 먹은 짜사이 중 젤 맛난 듯 하다! 

특히나 우리가 시킨 대게살 볶음과 멘보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짜사이! 짜사이에 반해버렸음 ㅋㅋㅋ






먼저 나온 대게살볶음! 대게살을 각종 야채와 함께 볶아낸 요리!

오홍~ 흐물흐물한 것이.... 비주얼이 독특하다. 저 위에 고추기름인가~







한 국자 덜어서 자세히 보니~ 

대게살이 살아있다! 오메~~저 큰 대게살 보래~ 

이건 완전 부드러워서 여러번 씹지 않아도 술렁술렁 넘어가는 식감~ 그 와중에 아삭한 죽순의 식감도 좋고~ 간이 센 편이 아니라서 살짝 밍밍한 맛을 함께 나온 자차이 한 젓가락 해주면 간이 딱 맞는다. 







두 번째 메뉴 멘보샤! 다진 새우를 식빵으로 감싸 튀겨낸 요리

이건 에피타이져 느낌이다. 샌드위치 같기도 하고~ 맛있겠다!!! 6조각이라 3명이서 딱 2조각씩 먹으면 되니 좋네~~ 








멘보샤를 반으로 갈라보면~ 탱탱한 새우가 살아있는 새우살을 바삭하게 튀겨낸 식빵이 감싸고 있다. 

오호호호호 이거 맛나다~ 딱 맥주가 생각나는 맛! 

마치....새우버거를 먹는 듯한데 새우버거의 패티보다 더 탱탱한 새우가 느껴지고 맛있다. 

특히 저 빵도 바삭하게 튀겨냈는데 전혀 기름지지 않아서 바삭한 식빵과 야들야들한 새우가 아주 맛있게 어우러지는 듯! 요건 딱 우리 집에 있는 남의 편 님 입맛이라 따로 포장해가기도! 

(식은 상태에서 집에서 먹어도 맛있었다! 단, 따뜻할 때 보다는 조금 더 기름진 맛이 느껴지는 게 흠~)






마지막 어향가지! 어향소르로 볶은 가지요리...

어향소스라 뭐래...;;무튼 비쥬얼을 매콤한 것이 맛있어보인다. 






소스 사이사이에 숨은 가지 찾기!!! 

가지가 생각보다는 많지 않아서 좀 실망.... 소스가 맛있는데 그냥 소스만 떠 먹기는 애매해서 꽃빵이 필요한데...꽃빵은 팔지 않는다는게 실망.... 

맛은 있었지만 그냥 요 어향가지만 먹기에는 좀 그렇고 그런....







다 먹어갈 즈음 제공된 후식! 리치!! ㅎㅎㅎ

아!!!!!!!!! 이런 센스! 파인애플을 안끼워주셨어!!!!! 

리치엔 파이애플인데@.@ 실망!!!!!!!!!!!!! 




지도 크게 보기
2016.1.28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위치는 좀 애매하지만 맛은 있었고, 가격도 나름 괜찮았고....

근데 주차도 불편하여 차가지고 다시 또 갈라나???? 잘 모르겠넹. 

그래도 호텔 쉐프님의 요리도 맛보고 좋은 경험이었음!!!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