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신학기 초등 키플링 st 가방 리폼 - 물병 파우치 주머니 만들기

by 희야~♡ 2023. 3. 2.
반응형

어찌저찌하다보니 아이의 가방을 바꾸게 되었어요. 

가방은 키플링 스타일의 천 가방으로 무겁지는 않고 가벼워서 저학년이 들고 다니기에는 좋은 가방인데...

근데!!!!!!!!!! 물병을 들고 다녀야하는데 물병주머니가 없다는거!!! 

 

가방에 물병을 넣고 다니면.. 아이들이 꽉 닫지 않아서 질질 새는건 기본인데 가방에서 굴러다니기까지 하면... 

걸어다니면서 옷 졎는건 ... 경험해본 사람 꽤 많을 듯... (마치 뭐 싼 것처럼...............................)  다들 말 안해도 알쥬? 

 

 

 

그래서 초등이든 중등이던 가방을 살때 물병을 꽂는 곳이 꼭 있는 것이 엄마들 선호도가 높은데  , 가벼워서 초등 가방으로 많이들 찾는 키플링의 경우 큰 라지사이즈 이외에 심플한 것들에는 물병 주머니가 이렇게 없는 것이 허다해요.  겉에 없으니 혹시나 안에 있을까 뒤적뒤적해보지만 ... 희망사항일 뿐... 물병을 넣는 기능이 아예 없어요.  또 초등학교나 유치원의 가방 중에서도 디자인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물병 꽂는 기능이 없는 가방도 종종 만든답니다. 

 

저같이 학교, 유치원 지정 가방인 경우나 선물받은 가방의 경우 어쨌든 꼭 써야하는데 물병넣는 기능이 없다고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그걸 유념하고 조심히 들고 다닐 것도 아니고... 사소한 것에도 엄마는 걱정이 태산이네요. 

 

안되겠다! 물병을 꽂을 수 있는 주머니를 달자! 라는 생각에 머리를 굴리기 시작했습니다. 

'가방 옆에 고리를 달까? 아니야..보기 흉해... '

'책가방 안쪽에 에 고무밴드를 달아서 고정시킬까? 아니야 고무밴드에서 빠질것 같고 애도 넣기 힘들것 같은데... '

 

어쩌지.. 고민하던 중! 집에서 굴러다니던 텀블러 케이스가 생각났어요

'오...이것을?? '

 

반응형

 

텀블러 케이스

 

요거예요. 집에 있던 텀를러 케이스. 아마 알라딘에서 책 사고 받은 유리 텀블러에 씌워져 있던 물병 파우치였던 것 같습니다. 네오프랜 소재라 약간의 방수와 보온, 보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졸지에 기능성이 +1 되었습니다. 

이걸 가방에 달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마 다들 집에 하나쯤은 어디서 사은품으로 받은 것들이 있을 것이고 아니면 다이소에서 오늘 보니 천원에도 팔고있더라구요. 마침 네이비였는데 다이소에서는 이걸 사야겠다는 생각을 못하고 그냥 왔어요. 다음에 다이소에서 깔 맞춤으로 하나 사서 다시 달아주면 더 감쪽 같을 것 같아요. 

 

 

 

 

요렇게 끈 달린 것도 있는데 굳이 가방에 달 것이라서 끈은 필요없을 것 같고 심플하게 원통형만 있으면 될 것 같아요. 

색깔은 아마 여러개 있을 것 같으니 가방에 맞춰서 깔맞춤도 해주구요. 전 일단 집에 있는 것으로 달아주겠습니다.  

 

일단 겉에는 보기가 흉하니 안되고 안에 달아야하는데 

가장 큰 책 넣는 곳은 책도 몇권 들어가면 빡빡하기도 하고 그래도..혹시나 엎어졌을 경우를 대비하여 일단 패스하고 앞주머니를 노려보기로 합니다. 집에 있는 물병들을 넣어서 닫아보니 다행히 잘 잠기기도 하여 구석에다가 물병 주머니를 넣고 어떻게 고정시킬지 고민해보다가 심플하게 일단 옷핀으로 고정시켰어요. 

좀 써보다가 괜찮으면 옷핀 빼고 아예 살짝 박음질 해서 좀 더 고정시켜보겠습니다. 

 

 

 

짜잔~~ 1분만에 가방에 물병주머니 기능이 생겼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색깔도 네이비면 좋았을텐데 일단 집에 있는게 그린이라 좀 튀긴 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냐... 안넘어지는 것에 중점을 둔 기능성 물병 주머니입니다. 

나중에 다이소 돌아다니다가 네이비 물병 주머니보이면 진짜로 바꿔봐야겠어요,. 

 

 

 

 

조금 긴 보온병도 들어가서 잘 잠기네요. 후후 

앞주머니에 넣어서 툭 튀어나오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물병이 들어가서 잠궈도 모양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만족! 

요거 하나 꽂아놓고 왜케 뿌듯한지 자랑하고 싶어서 이렇게 사진 찍고 공유해봅니다. 

혹시라도 키플링이나 학교, 학원, 유치원 가방, 신학기 가방에 물병 주머니가 없어서 고민이셨던 분들은 초간단 1분 가방 리폼으로 질질 새는 물병의 위험에서 벗어나보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