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 - 마사지, 신생아케어, 산모 케어, 솔직 후기!

by 희야~♡ 2015. 5. 7.
반응형

54시간의 진통, 그리고 제왕절개 수술 후 2박 3일간의 입원을 마치고 산후조리를 위하여 찾은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 

제왕절개 후 2박 3일 모자동실을 겪은 지라 거의 잠도 못자고 밥도 못먹은 상태에서 퇴원하여 조리원으로향하는 것이라 얼른 가서 푹 쉬고 싶은 생각에 기대반 설렘반으로 선상 아이린 산후조리원에 도착! 


역시나 인기가 많은 산후조리원답게 내가 들어가는 날도 만실! 특실을 예약하였으나 방이 모자라는 관계로 하루만 일반실에 있기로 하고 들어가였다. 일반실은 특실보다 조금 작은 사이즈, 침대도 더블이 아닌 싱글이라 신랑이랑 함께 지내기에는 좀 좁긴 하지만 하루니까 머~~ 


2주간의 산후조리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오늘, 너무나도 잘 쉬고 잘 먹고 우리 아이도 잘 크고 대만족한 상태이다. 후후~ 

내가 산후조리원을 고르면서 궁금했던 점, 걱정했던 부분들에 대해 산후조리원을 고민하는 예비엄마 들을 위한 간단한 후기를 남겨보려한다. 




1. 시설 





시설은 정말 좋다. 10층에 위치하여 각 방마다 넓은 창문과 탁 트인 전망으로 자칫 답답할 수 있는 조리원의 생활을 답답하지 않게 해준다. 그리고 신생아실과 산모의 방이 한층에 있어서 언제든지 왔다갔다 하면서 아기를 확인하고 수시로 볼 수 있다. 






각 방마다 비치된 골반교정기. 난 제왕절개를 한 덕에 수술부위가 좀 아파서 1번만 사용하고 더 사용하진 않았지만 자연분만한 산모들이나 신랑들이 사용하면 정말 시원할 듯 하다. 





사용중이던 방이라 좀 지저분 하다 ㅋㅋㅋㅋㅋㅋㅋ

각 방마다 PC, 냉장고, 공기청정기는 물론 시밀레 유축기도 비치되어있다. 

그리고 인터넷은 물론 무선인터넷도 되니까 그동안 준비하지 못하였던 아이용품을 쇼핑하기에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환경!! ㅎㅎㅎㅎ 

난 이렇게 조리원에서 블로그도 하고 있당!^^

우하하







그리고 욕실~ 각 방마다 비데, 좌욕기, 샤워시설이 모두 갖추어져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휴게실~ 

저 탁 트인 창문을 통해 중간중간 방에서 답답하면 나와서 앉아서 바깥 구경도 하고~ 매일매일 구성된 프로그램도 이 휴게실에서 진행한다. 요가, 모빌만들기, 수유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고 원하면 다 들을 수 있다. 단, 프로그램과 아이의 밥 시간이 겹치면 아쉽지만 아이 젖 먹이러 가야한다는 점 ㅎㅎㅎㅎㅎ

아이의 밥 시간은 시도때도 없기 때문에 엄마의 프로그램 수강, 마사지 시간을 기다려주지 않는다는점 ㅋㅋ


전체적으로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의 시설은 아주 깨끗하고 편하게 되어있다. 동선도 편하고 ㅎ



2. 신생아 케어 

2주 동안 정말 많은 도움을 받은 신생아실 선생님들!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에는 신생아실이 2개가 있다. 들어온지 얼마 안된 아이들만 따로 관리해주다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좀 더 큰 방으로 아기들을 옮겨서 관리해주시는! 

태어난지 막 2~3일된 아이들과 10일 이상된 아이들은 차이가 있으니까 좀 더 신경써서 돌봐주시는 점이 너무 좋았다. 그리고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다 기억하여 태명 또는 이름을 부르면서 얼마나 친절하게 봐주시는지~ 막 울고 보채고 하면 미울만도 할텐데 항상 웃으면서 아이들에게 대화하며 정말 할머니, 이모처럼 잘 돌봐주신다. 

성산아이린 산후조리원의 또 하나의 장점이 모유수유를 가능하도록 돌봐주신다는 점! 

가급적 모유수유를 할 수 있도록 시간도 맞춰서 좀 더 아이들을 달래주시고, 모유수유의 자세도 잡아주고, 안되는 경우 될 수 있도록 방법을 찾아주시니, 마음만 앞서는 초보 엄마들에게는 정말 최고의 환경이 아닌가 싶다. 

나도 무턱대고 처음부터 완모를 하겠다고 분유도 하나도 안먹이고 우리 아이를 데리고왔는데 탈수증상이 나올뻔할 정도라 어느정도 분유보충도 하며 모유수유도 계속 할 수 있도록 조언도 해주시고, 칭얼대서 모유수유를 포기하고 분유를 먹일까 고민할때도 다시 한번 자세를 잡아주고 아기를 달래주시며 모유를 먹을 수 있도록 봐주신다. 완전 감동!! 선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ㅎㅎㅎ






3. 식단관리 

모유수유를 하는 산모이다 보니 먹는 것에도 많은 신경을 쓰게 되는데 아이린 산후조리원의 식사는 정말....대박 ㅋㅋㅋ 맨날맨날 잔치상을 받는 느낌이다. 

산모들에게 필수인 미역국은 기본으로 삼시세끼 다 나오고 ㅋ

샐러드, 나물, 그리고 항상 바뀌는 메인 메뉴까지! 보쌈, 생선탕수육, 고로케, 등갈비 등 다양한 메뉴가 나와서 매일매일 새로운 맛의 식사를 맛볼 수 있다. 입맛이 안돌수가 없다는~ 

그리고 물김치가 대박! 아래 사진에 보이는 물김치가 약간 빨개서 고추가루가 들어갔나했으나 고춧가루가 아닌 파프리카를 갈아서 빨간색을 낸 것이라고 한다. 식당 이모님의 솜씨는 정말 엄지 척!!! 






등갈비, 양상추말이, 삶은 오징어 무침, 나물 등~




떡갈비, 도라지무침, 치즈버섯, 전병튀김 등~





닭가슴살튀김, 월남쌈, 고구마줄기볶음, 고로케, 샐러드 등~




고추잡채 꽃빵, 닭강정, 돗나물무침, 더덕유자무침, 나물류 등~





맛탕, 고구마줄기볶음, 수육 & 부추무침, 생선강정


이 모든 음식들을 직접 주방 이모님이 다 만들어주신다. 튀김류는 물론 모든 반찬을 삼시세끼 이렇게 정갈하게 만들어주실 수 있다니 정말 솜씨가 대단하신 듯!!! 집에 가면 이런 식탁이 너무 그리워 질듯 하다. 당장 내일부터는 미역국에 김치 하나로 밥 먹을 듯 한데...ㅠㅠㅠ 




중간중간 나오는 간식과 야식! 요것도 직접 만들어주시는~~~ 

이모님 손맛을 사랑합니다~

단,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남편 식사가 제공이 안되서 ㅠㅠ 밥먹는 동안 신랑은 굶어야 한다는거.... 근처에 가서 사 먹거나 먹을 것을 사가지고 와서 방에서 따로 먹어야한다. 추가금 내고 신랑 밥을 주면 정말 좋겠는뎅.... 밥을 안주니 신랑을 자주 부르기는 좀 애매하다.



4. 산전 & 산후 마사지

아이린 산후조리원을 계약하고 나면 36주 이후 산전 맛사지를 한번, 조리원 입소 후 산후 마사지 2회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산전 마사지를 통해서 그동안 부었던 전신을 순환시켜주고 산후 마사지를 통해 출산 후 붓고 만신창이가 된 전신을 풀어주는 케어이다. 솔직히 2번으로는.... 큰 효과를 보지 못할 듯 하여 난 추가 금액을 내고 마사지를 받았다. 수술 후 배에 수술자국이 있지만 엎드려서 등과 복부, 다리, 가슴 등 전신을 맛사지 받는데 어찌나 시원한지! 3~4번 받으니 난 붓기가 거의 다 빠지고 지금은 출산 전 몸무게를 회복한 상태이다.(여기서도 다들 부러움의 눈빛을 받고 있는 마사지의 효과를 100% 만끽한 1인...!_)

아자

특히 가슴 마사지를 통해 울혈이 생길뻔 한 가슴을 풀어주고 지금은 유구염이 생길뻔한 가슴도 뚫어주시고.... 모유가 늦게 돌아서 초반에 참 걱정을 많이 했는데 막힌 가슴, 유선을 다 케어해주셔서 이제 우리 소뚱이가 먹을때 꿀떡꿀떡 젖 넘기는 소리가 나는 뿌듯함도 느끼고 있다. 갠적으로 마사지는 강추!!!!!



5. 기타 서비스

기존에 올린 만삭사진은 물론 신생아사진, 50일 사진까지 아이민 스튜디오와 연계하여 서비스 제공되고 있다. 만삭사진은 찍었고 신생아 사진은 직접 스튜디오로 와서 일주일에 한번 씩 찍어준다. 




우리 애기 사진 ㅎㅎㅎㅎㅎ 

역시 전문가이기 때문에 아이를 너무 잘 다뤄서 이렇게 포즈도 잡아주고 ㅋㅋ 이렇게 잡아준 포즈로 이쁘게 한장 찍고 ㅎ

나중에 50일 즈음에 스튜디오에 가서 사진을 찍고 나면 작은 미니앨범으로 만삭+신생아+50일 사진으로 구성해서 준다고 한다. 물론 백일 사진을 찍으라고 이야기는 하지만 크게 강요는 안하니 난 서비스만 받을 예정



대충 조리원 이용 전 궁금했던 부분과 이용하며 느낀 점을 정리해보니 잘 먹고 잘 쉬고, 아이도 무럭무럭 잘 크게 지낸 것 같다. 

원장님도 너무 좋고, 신생아실 선생님과 맛사지 실장님등 다들 너무 친절하고 좋아서 어쩌면 둘째가 생기면 꼭 다시 와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성산아이란 산후조리원의 후기를 마친다. 


* 본 후기는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으로 아무 대가없이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후후후후 정말 강추!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