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36W 6D] 임신 36주 막달검사 결과 및 출산 리허설

by 희야~♡ 2015. 5. 6.
반응형


드디어 37주가 다가오며 이제 소뚱이가 태어나도 되는 시기가되었다. 언제든지 이제 태어나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시기!! 

엄마가 기다리고 있으마~ ㅎㅎㅎ


이날은 막달검사 결과 확인 및 출산 리허설이있는 날!

2주 전에 채혈한 피검사 결과와 분비물 검사등을 통해 출산에 이상이 있는 지 없는지 체크하고 출산 시 상황을 미리 확인하여 당황하지 않고 출산할 수 있는 리허설까지 아주 중요한 날!! 


막달검사 결과는 아주 양호하다. 

지난 번 피 검사 결과보다 좀 더 정상치에 가까운 수치로 빈혈도 없고 철분 수치도 괜찮고 분비물에도 아무 이상이 없는 출산에 무리가 없는 엄마 몸이 되시겄다! 


 


막달검사 결과를 통해 아무 이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출산 리허설 장소로 고고씽~ 

메디플라워 산부인과는 출산 교육이 아주 철저하기에 이미 4번의 교육을 다 받고 이제 마지막 출산리허설만 남아있다. 

자연출산 교육, 호흡교육, 모유수유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마친 후 받는 출산 리허설.


가진통이 무엇인지, 진진통이 어떤 것인지, 이슬이 무엇인지, 양수가 터지면 어찌해야하는 지 각각의 상황에 따른 대처법을 알려주신다. 이제 이런 교육들을 받고 나니 살살 실감이 나는 듯도 한데 .... 아직은 얼떨떨하니 직접 닥쳐봐야지 알 듯 하다. 

훗... 난... 아마도 잘 할 수 있을 거다. 가진통, 진진통 모두 집에서 다 잘 견디고 거의 다 되었을 때 병원에 갈 수 있으리라! 

양수도 미리 안터지고 진통 다 하고 마지막에 터지리라~ 긍정적인 마음으로 리허설을 마치고 후련하게 집으로! 


소뚱아 얼릉 만나자!!! 


2014.03.28 - 113/67  69.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