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어~~

서울역 맛집 - 서울 단팥빵 명소 [서울연인 단팥빵]

by 희야~♡ 2013. 12. 3.
반응형

 

얼마전인가부터 서울역에 새로운 맛집, 서울의 명물이 탄생했네요.

바로 서울연인 단팥빵!

한 올해 5월경인가부터 본거로 기억하는데 맞는지는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무튼 전 공항철도쪽에서 4호선으로 타러 매일 서울역을 지나다니다 보니 항상 지나다니다가 어느 순간부터 이곳에 줄을 서서 사람들이 사가더군요. 오호라~ 맛있나보다 싶어서 저도 얼른 사 먹었더니~ 오메 단팥을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을 정도네요!

 

 

위치는 서울역 KTX 승하차 입구를 지나 서부역, 공항철도 타는 방향으로 나오다보면

공항철도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그 에스컬레이터 앞에 바로 위치~ 던킨옆에 있네요.

같은 빵인데...던킨에는 사람이 없고 서울연인 단팥빵 집의 줄이 던킨 카운터쪽까지 가리며 줄이 늘어져있네요 @ @

 

서울 연인 단팥빵. 유기농 밀과 천연발효 효모종?을 써서 맛있다고 합니다.

저 효모종이 먼지는 모르나 빵을 숙성시키기 위해 넣는 먼가가 있겠죠. 무튼 좋은 재로를 썼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을 듯 하네요.

 

 

서울연인의 메뉴입니다.  나무판이 더 많은 걸 보니 조만간 메뉴가 더 늘지는 모르겠네요.

서울연인의 메뉴 및 가격을 정리하면

유자앙금빵 / 밤 앙금빵 / 고구마앙금빵 / 호두통단팥빵 모두 1800원

크림치즈빵 2300원, 야채빵 2500원, 팥소보루빵 2500원  

 

얼마전에 팥소보루가 추가되었는데 요건 2500원. 비싸네요~ @.@

 

 

 

 

신랑과 먹으려고 이것저것 포장하여 가져왔습니다. 종류별로 사다보니..

왼쪽 2개는 크림치즈빵 , 오른쪽 아래 깨 없는 것이 고구마앙금, 깨가 솔솔 뿌려진 것이 유자앙금 입니다.

다 갠적으로 맛나게 먹은 빵들~~~

 

 

 

크림치즈빵!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크렌베리?? 같은 것들이 들어있어서 느끼할 수 있는 치즈맛을 상콤, 새콤하게 잡아줍니다. 신랑이 젤 좋아하는 빵이네요.

가격은 2300원인데 크기는... 남자들은 한입, 또는 2입이면 끝날 사이즈...너무 작아요 ㅠ 

 

 

 

 

 

이건 유자앙금(고구마인가... 유자일꺼임 ㅋㅋ)

유자앙금이라고 하여 맛이 너무 이상할 줄 알았으나 생각보다 상콤하니 맛있네요. 전 고구마보다 갠적으론 유자앙금이 더 좋아요. 유자의 상콤함과 팥의 달달함이 합쳐져서 부드럽고 쫄깃한 빵까지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유자앙금빵은 1800원으로 다른 메뉴보다는 저렴이합니다.

 

 

 

 

요건 고구마앙금. 자칫 퍽퍽할 수도 있는데 맛있네요.

빵이 정말 쫄깃하여 빵만 먹어도 달달한 맛이 나면서 일품입니다.

요것 고구마앙금빵도 1800원. 저렴이 4총사 중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추가 구매한 야채빵!! 오메~ 완전 맛있네요. 특히 아침에 갓 구워져 나온 빵을 먹으면~

고로케와 비슷하지만 기름이 거의 없어서 담백하고 안의 내용물이 너무 맛있습니다. 계란 으깬 것과 카레향 등이 어우러져 완전 맛있네요. 인기 메뉴중에 하나라서 그런지 아니면 원래 적게 만드는지 저녁 7~8시 쯤 퇴근할때 사러 가면 이 야채빵은 구경하기 힘드네요.

인기 탓인지 젤 비싼 메뉴 중에 하나 2500원

 

이 외에도 팥 소보루도 아주 맛있어요. 대전의 성심당?? 튀김소보루보다 더 담백하니 전 맛나는것 같네요.

혹시 서울역에서 기차 여행, 또는 공항으로 갈때 끼니 걱정인 분들은 사서 드셔보면 아주 만족하실 듯 하네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크기는 아주 작습니다. ㅋㅋㅋ

다 여자인 제 손바닥 안에서 놀아요~ 고점은 참고~~하시길!

 

아참, 이거 잘되서 공덕쪽에도 하나 더 냈다고 하네요~ 서울역이나 공덕역 쪽에서 꼭 드셔보시길~

그래도 본점은 서울역이니 서울역이 더 낫겟죠?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