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티스토리 밀어주기 기능 추가! Daum 캐쉬 벌기!

by 희야~♡ 2015. 2. 25.
반응형


작년 봄이었던가 티스토리에서 밀어주기 기능을 오픈하였던 기억이 납니다. 

오홍 이게 머야 싶어서 보니 블로그에 후원기능을 넣은 것이었죠. 오마이뉴스나 일부 인터넷 기사들에 원고료를 후원하듯이 블로거들의 블로그 글에 자발적인 공감, 후원 결제를 해주는것이죠. Daum과 연계하여 Daum 캐쉬로 넣어주는거구요~ 

신기하다 싶기도 하고 머 내 글에 누가 밀어주겠냐 싶어서 전 따로 베타테스트 기간에 신청하지는 않았어요. ㅎㅎㅎ


그러던 찰나, 거의 서비스 런칭한지 1년이 다 되어가고 있는데 따로 기능의 전체 공개는 하지 않고 있는데 오늘 저에게 방명록이 징~~하고 울립니다. 티스토리 님께서 방멱록에 글을 남겼답니다. 엥?? 머지 싶어서 머 잘못됐나 싶어서 얼른 확인하니!  





오홍!! 저에게 밀어주기 기능을 추가해주었답니다. 이게 전체 공개가 아니고 일부 블로거들에게만 순차적으로? 선별적으로 기능을 공개해주는가 봅니다. 인정받는 블로거가 된걸까요 ㅎㅎㅎㅎ 

그래도 누가 밀어주겠냐싶어 달까 말까 하다가 그래도 추가해준 기능이니 써줘야겠지요? ㅎ






관리자 페이지에 가니 이렇게 좌측에 밀어주기 기능이 있습니다. 원래 있었던건지 추가가 된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ㅋ 

암튼 지금은 이렇게 똭!!! 설정해보겠습니다. ㅎ






먼저 Daum 캐쉬를 받을 계정을 연결해야합니다. 계정연결을 클릭 하니 로그인하라고 나오고 로그인 하니... ㅋㅋㅋ 휴면계정으로 나오네요 ㅋ

얼릉 휴면도 해제하고 개인정보도 재설정해줍니다. 







다음계정을 연결하니 다음에서 저의 정보를 받아가기를 허가해달랍니다. 머 저정도야... 허가 똭!! 

계정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밀어주기 화면을 설정해봅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기본적인 위젯 문구와 항목이 설정되어집니다. 요건 기본 세팅이고 수정도 가능합니다. 만약 다른 종류의 밀어주기 항목을 만들고 싶다면 화면추가를 눌러서 글을 추가해주시면 되요~ 







이렇게 전 한개 더 추가했습니다. 그냥 커피사주세요 보다는 조금더 개인적이거나 저의 의견이 많이 들어간 장난스럽지 않은 밀어주기가 필요하지 않을까해서 말이죠^^ 






나중에 누군가 밀어주기를 해준다면 여기에 나타나겠지요? ㅎㅎㅎㅎ

큰 기대는 하지 않지만 그래도 하나의 기능이 추가되어 재미있네요~ 연말까지 커피 한잔 정도 될까요? 기대해봅니다 ㅎㅎㅎ



밀어주기 위젯 적용은 따로 아직 플러그인을 통한 자동적용은 되지 않나봅니다. 

글 등록시 글에 하나하나 넣어줘야하는 번거로움은 있네요. 






글쓰기 에디터의 우측에 밀어주기 위젯 설정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전 2개의 위젯 항목을 등록하여 이 중에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네요~ 






어제 글에 하나 달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짠~~하고 뜨네요. 예전글에는 다 달기는 귀찮기도 하고 앞으로의 글에나 잘 달아줘야겠습니다. 



앞으로 좀 더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라는 뜻인 것 같네요. 좀 더 정성을 들이고 좀 더 알찬 내용으로 블로그 운영해봐야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__^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