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티스토리에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위젯 설치하기

by 희야~♡ 2014. 11. 5.
반응형

 

이런 기능이 있었다니!!! 왜 이제까지 몰랐는지~

아까 글을 보다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이웃 추가가 가능하다는 글을 보고... 오홍~ 나도 설치해야하지 하는 마음으로 글을 보았으나 그냥 가능하다만 나오고 방법이 안나와서 한참을 헤매다가 결국은 방법을 찾아내서 설치 완료!!

 

조으다~조으다~ 네이버 블로그 쓰는 사람들이 많아서 링크타고 댕기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편한 방법이 ㅋㅋㅋㅋ 혹시라도 네이버와 이웃관리를 하려는 분을 위한 네이버 이웃 추가 위젯 다는 방법 포스팅~~ ㅎㅎ

 

1. 우선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 이웃커넥터 위젯 페이지로 이동한다.

http://section.blog.naver.com/sub/InstallConnectWidget.nhn 

 

 

 

 

설치할 블로그를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에 설치 체크 후 블로그 주소 넣고 위젯 디자인 선택 ~ 가로 사이즈도 나의 블로그 사이드 너비에 맞게 조정 가능하다. 설정을 다 완료하였으면 퍼가기 클릭~

 

2. 이웃커넥트 위젯 코드 복사하기

 

 

 

퍼가기 클릭 후 나오는 팝업을 통해 위젯 소스를 복사한다.

 

 

3. 티스토리 블로그로 로그인하여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여 사이드바에 위젯 추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 메뉴 중 꾸미기- 사이드바 - HTML 배너 출력을 통해 위치하고자하는 위치에 추가한다. 난 너무 위보다는 거의 아래쪽에다가 살포시 ㅋㅋㅋ

 

 

4. HTML 배너 편집을 통해 소스를 삽입한다.

 

 

복사한 네이버 이웃커넥터 위젯코드를 HTML 소스에 붙여넣기 한다. 이름은 알아서 보기 편하도록 지정 가능! 확인으로 레이어 팝업 닫고 미리보기를 통해 위치나 크기등을 확인한 후 저장한다.

 

 

5.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된 네이버 이웃추가 위젯을 확인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된 네이버 이웃추가 위젯! 내가 네이버 이웃을 추가할 수 있고,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웃으로 추가할 수 있다. 이렇게 편할 수가!!!

이후 이웃 순서 관리나 디자인 변경 등은 위젯 하단의 설정 아이콘이나 위젯 퍼가기 아이콘등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걸!! 이제서야 알다니 아쉽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안게 어디임~ 유후~~~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