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소치 올림픽 - 피겨 단체 남자 쇼트!! 한유 유주르/예브게니 플루센코/페트릭 첸

by 희야~♡ 2014. 2. 7.
반응형

드디어 2014 소치 동계 올림픽 시작!
원래 7일! 오늘 저녁 개막식이 진행되지만 어제밤부터 일부 경기가 시작되었다.
티비를 틀어놓고 있는데 나오는 피겨 스케이팅! 올해 신규로 생긴 피겨 단체전 예선전이다.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김연아 선수 외에는 이렇다할 선수가 마땅치 않아 단체전은 출전하지 못한것 같다. 총 10개국이 참가하여 각 종목별로 점수를 합산하여 우승국을 가리는 종목이다.

 

어제는 남자 피겨 쇼트, 남녀 페어 쇼트 2가지이 예선전이 진행되었는데
난 남자 피겨만 보고 잠든~~ㅎ 정말 오랜만에 남자 피겨스케이팅을 본듯하다.
우리나라에선 세계 선수권이든 머든 다 김연아 선수가 나오는 것만 중계를 해줘서 남자 피겨를 볼 기회가 거의 없으니 -_- (어쩌면 이것도 우리나라 선수층이 얇은 것의 한 요인이 아닌가 싶다. 인기있는 경기만 중계해주는... )
무튼, 간만에 남자 피겨를 보는데 와~~ 여자 피겨와는 다른 힘과 스피드! 오랜만에 본다.
무려 4회전 점프를 해내는 선수들을 보니 소름이 쫙~~~

결과는 일본의 햔유 유주르가 1위, 러시아 예브게니 플루센코가 2위, 캐나다의 페트릭 첸이 3위다.
갠적으로는 난 러시아 선수가 더 멋있어 보였는데 머 난 전문가가 아니니까~
일본의 20살 세계 랭킹 1위 한유 유주르와 4번째 올림픽 출전이라는 노장 플루센코의 경기 모습이다.
참 스타일도 다르고 느낌도 다른 경기지만 둘다 정말 잘하는건 인정!

 

 

 

일본의 한유 유주르
예전 김연아의 코치 브라이언 오서가 코치로 갔던데 코치가 잘하긴 잘하는 갑다 ㅋ 일케 이 선수도 20살의 나이에 이렇게 잘하는거 보니~
부드럽고 섬세하고 스무스한 경기. 전혀 긴장한 것 같지도 않고 연습하듯이 너무 편안하게 경기한다. 보는 나도 편하게 볼 정도.

 

 

러시아의 예브게니 플루첸코
와우~ 저 자신감과 힘과 스피드! 정말 대단하다. 저 나이에 저렇게 힘있는 경기를 하다니 완전 멋짐!
난 갠적으로 이런 스탈 좋아함 ㅋㅋㅋㅋㅋ남자는 힘!!!!!!! ㅋㅋㅋㅋㅋ


기대했던 패트릭 첸은 어제 실수를 넘 마니해서 아쉽게 3등
(그래서 그런지 유튜브에도 영상이 안올라온것 같다;;;;;;; 잘하는 사람만 기억하는 더러운 세상!! )

언젠간 우리 나라 남자 선수 중에서도 4바퀴 휘리리릭 돌아서 멋지게 착지하는 선수가 나왔으면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