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컬처라이프

스맨파 4회 글로벌 K-dance 미션 결과, 백업 패널티, 첫 탈락 크루 / 스포가 틀리길!

by 희야~♡ 2022. 9. 14.
반응형

지난 주 너무 멋진 계급 미션 비디오를 보고 이번주 드디어 K-dance 글로벌 평가 미션 결과가 나와서 엄청 기대하고 봤는데 2팀만 결과가 나오고 다른 2팀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어요. 후~ 다음주에 진짜 첫 탈락 크루를 정하기 위한 배틀까지 진행하겠네요. 우려했던 결과가 나오고 있어서 너무 조마조마하고... 걱정에 일주일이 빨리 지나서 결과를 보고 싶네요. 

 

일단 지난 계급 미션의 결과 워스트 댄서가 결정되었습니다. 

 

계급미션 워스트 댄서 결과 

지난주 방송에 나온대로 미들1에서는 투페이스 + 트릭스가 나와서 엠비셔스 호원평야에게 충격의 패를 받아서 -50점을 프라임킹즈가 받았더랬죠. 충격 그자체... 트릭스도 멘탈 나간 듯 했네요. 

다른 계급 미션의 워스트 댄서도 간단하게 방송이 나왔네요. 

리더계급은 어때의 테드 패, 뱅크투브라더스 제이락 승으로 어때가 -50점 

부리더계급은 원밀리언의 최영준 패, YGX 도니 승으로 원밀리언 -50점 

미들2 계급은 원밀리언의 알렉스&예찬의 패 , 저스트절크의 헐크,예준의 승으로 원밀리언 -50점 

루키 계급은 엠비셔스 정우의 패, 위뎀보이즈의 카밀 승으로 엠비셔스 - 50점 

스맨파4회 계급 미션 결과

 

그래서 이렇게 각 크루별 가산점과 감점이 결정되었어요. 프라임킹즈가 제일 불리한 위치에서 출발하게 되었네요 ㅠ 

YGX의 정우는 잠시 하차한다고.... 마음고생이 심한 것 같은데 잘 다독이고 일어서길! 

 

저지 평가 결과 가장 우수한 디렉터로 뽑힌 위뎀보이즈의 바타에 의해 글로벌 K댄스 미션의 대진과 선곡이 정해졌어요. 두둥~~~ 어떻게 이렇게 대진이 되었나했더니 다 바타의 손에 의해 결정된거였군요. 

 

 

스맨파 글로벌 K-dance 미션 대진표 

엠비셔스 Vs Ygx

바타가 다시한번 YGX와 엠비셔스를 붙여주었어요. 의도는... 뭐 둘이 싸우라고 붙인것 같지는 않긴 하고. 

둘다 인기팀이니 붙여본것 같기도 하고 최약체크루 결정전이나 계급미션 등에서의 둘의 라이벌 구도때문인것 같기도 하구요. 

 

저스트절크 VS 프라임킹즈

저스트절크와 프라임킹즈! 원래 위뎀보이즈와 저스트절크가 붙지 않을까 했는데 의외였는데 

의도는 세계 탑 크루끼리 붙여본다는 의미 같더군요. 그래도 저스트절크는 안무쪽으로 유명하고, 더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크루인데 프라임킹즈는 어찌되었든 불리한 미션이긴 하네요.. 속상........

 

원밀리언 Vs 위뎀보이즈

바타가 선택한 위뎀보이즈의 대결 상대로 약자가 아닌 최강 안무가 팀인 원밀리언을 선택했어요. 

바타의 패기는.... 배틀때도 그랬지만 참 대단한 것 같고 자신의 팀에 대한 자부심도 있는 것 같고. 멋진 듯 했어요. 

(백업 패널티 미션 보기 전까지는 참 괜찮은 팀이다 했는데......왠걸....너무 보기 불편한 ...) 

 

어때 Vs 뱅크투브라더스

자연히 남은 어때와 뱅크투브라더스가 빅뱅곡으로 대진하게 되었네요. 

 

미션 평가는 지난 7월 이미 선공개된 영상에 대한

대중평가(조회수 + 좋아요*100을 통한 순위를 정해서 1000점부터 100점단위로 부여) 와

저지평가(총 600점으로 두 크루에 분배), 그리고

계급미션의 가/감점으로

총점을 내서 결정되는데 지난 영상에 대한 대중평가는 이미 조회수는 공개가 되었더랬죠.

지금의 분위기와 인지도를 반영하지는 못하는 평가입니다. ㅠㅠ

 

반응형

 

스맨파 글로벌 K-dance 미션 결과 

스맨파 5회 원밀리언 Vs 위뎀보이즈 미션 결과

원밀리언과 위뎀보이즈의 엑소곡 대전은 원밀리언의 승으로 끝났습니다. 

위뎀보이즈와 원밀리언 둘다 너무 멋진 무대를 만들어서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은 무대였던 것 같고 

저지평가에서 위뎀보이즈가 흔히 보던 안무다 라는 좀 아닌 평가와 함께 근소한 차이로 이기긴 했으나 , 

대중평가에서 원밀리언이 압도적인 조회수로 이기게 되었네요. 

 

 

스맨파 5회 원밀리언 Vs 위뎀보이즈 미션 결과

 

역시 대중평가.. 조회수는 1등이었고 조회수도 거의 10만에 다되었네요. 

그동안 마음고생했던 구영, 영준 두 행님들... 울컥하셨네요 ㅠ 

 

 

다음은 프라임킹즈와 저스트절크의 무대가 공개되었어요. 

프라임킹즈의 시련을 겪고 백업댄서의 치욕도 견디고 크루원들에게 미안한 마음에 트릭스의 폭풍오열도 지나가고 결국! 해냅니다.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내고 댄서들에게 박수를 받고 저지들에게도 압도적으로 저지평가에서 이겼네요.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Vs 저스트절크 미션 결과

 

다른 댄서들에게서 오천에게서 박수를 받고 영준님이 코레오를 잘한다는 칭찬을 하며 다들 인정하는 크루인 프라임킹즈! 약간 기대도 해보았으나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Vs 저스트절크 미션 결과

 

글로벌 대중평가에거 저스트절크가 압도적으로 이겼네요. 

조회수가 거의 저스트절크는 10만 과 프라임킹즈는 6만이라... 거의 2배정도인 조회수차는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총점에서 패하게 됩니다.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Vs 저스트절크 미션 결과

 

 

저지평가에서 170점 정도를 이겼으나 글로벌 평가에서 2단계도 더 아래였던 모양입니다. 

이로써 프라임킹즈도 탈락배틀의 후보가 되었어요. 이미 배틀을 준비해왔다는 트릭스 

조회수는 공개된 상태에서 조회수로만 보면 7등정도라.... 예견하고 준비해 온 것 같습니다. 

 

다른 2 팀은 아직 결과가 공개되지 않아서 다음주에 공개되고 그와함께 탈락배틀을 할 크루와 탈락크루까지 결정되는 운명의 스맨파 5회차가 될 것 같네요. 

스맨파 5회 글로벌 미션 결과

 

 

현재까지의 각 팀별 점수와 예상을 보면... 좋아요에 따른 글로벌 점수를 대략적으로 추측해봅니다.

일단 엠비셔스와 YGX는 어마어마한 대중평가로 1,2등을 한 팀이기에 기본 1,000점, 900점을 확보하고 갈 것이라 진팀도 점수가 높을 것이기에 누가 이기든 지든 두 팀은 탈락배틀을 할 일이 없겠습니다. 

원밀리언과 저스트절크도 미션에서 승리하였기 때문에 탈락배틀 제외 

그럼 위뎀보이즈와 프라임킹즈, 어때와 뱅크투브라더스의 패팀 중 2팀이 탈락배틀을 하겠지요. 

아마 뱅크투브라더스와 프라임킹즈가 탈락배틀이 유력해보입니다. 배틀킹 프라임킹즈! 다음주에도 잘해주면 좋겠네요. 

빅토리!!! 

 

 

스맨파 글로벌 K-dance 미션 백업 패널티 파트?? 이걸 왜 만들었지???

 

이번 스맨파 글로벌 K-dance 미션에는 백업패널티 패트라는 괴상한 룰이 생겼습니다. 

스우파에서는 없었던 부분인데 저지의 중간 안무카피구간데 대한 평가에서 승자가 패자를 백업댄서로 세울 수 있다는것. 

백업댄서가.... 이건 아마 제작진이 자극적으로 해달라고 했던 것 같습니다. 너무나 자극적이고 볼성사나와서 볼 수 없을 정도로... 이건 뭐하는 짓인가 싶은 룰이네요

 

스맨파 5회 위뎀보이즈, 원밀리언 백업 패널티 미션.. 이게뭐하는 짓이냐...

 

위뎀보이즈에게 카피구간 평가에서 패하여 백업댄서가 된 원밀리언. 

와... 이건 백업댄서가 아닌... 모욕적인데? 어떻게 같은 댄서끼리 이런 안무를 짜서 골탕먹일 생각을 할지 ... 

이 부분에서 전 바타에게 너무너무 실망을 해버렸습니다. 리더계급 미션 할때도 그렇고 참 괜찮은 듯하였는데 이건 아무리 백업댄서라도 너무한것 같네요... 인규도, 바타도 너무 엠넷의 입맛에 충실한건가 싶기도 한데.....

얼굴도 못들고 춤을 추는 것도 아니고 ... 참....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저스트절크 백업 패널티 미션.. 그래도 이건 같이 공연하는 느낌은 난다...

 

프라임킹즈도 저스트절크의 백업댄서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저스트절크는 뒤에서 백업댄서가 춤도 같이 추고 한번씩 프라임킹즈가 앞에 나와서 보이기라도 하고 백업댄서를 진짜 백업댄서로 댄서로 무대를 꾸몄던 것 같습니다.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저스트절크 백업 패널티 미션.. 태극기 들고 있는 프라임킹즈 리더 트릭스

 

물론 트릭스와 넉스, 리더, 부리더가 다른 크루의 깃발과 태극기를 들고 기도리를 한다는 것이 수치스럽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는... 다른 팀에비하면 양반이네요. 

 

 

스맨파 5회 프라임킹즈, 저스트절크 백업 패널티 미션.. 우리 트릭스 속상했겠다...

 

영상을 보며 웃고 있지만 웃고 있는게 아니라는 트릭스. 속이 얼마나 쓰렸을지.. 

속이 쓰려서 이번 4회는 본방사수도 못했다는 트릭스... 후.... 정말 이런 이유때문에 못본것이길 바랍니다. 

첫 탈락 크루의 루머....가 사실이라서 그러지 않길 바래봅니다... 흑 

 

 

스맨파 5회 엠비셔스, YGX  백업 패널티 미션.. 오천, 우태가 나무냐?!

 

YGX의 백업댄서가 된 엠비셔스...

여기도... 그냥 백업댄서가 아닌 옷걸이라고 지칭하며 옷을 들고 있고 나갔다가 뒤에서 조금 추다가 뒤돌아있고 멈춰있고... 정말로 보이지도 않게 굴욕을 주려고 만든 파트네요. 

 

스맨파 참 재미있게 보고 있고 요즘 과몰입해서 보고 있는데 이번 백업 패널티파트는 엠넷이 선을 넘은 것 같습니다. 댄서들에게 이런식으로 가이드를 줬겠지요... 자극적으로 하라고... 그래도 영제이는 트릭스와 원래도 형하던 사이라 그런지 인간적이라 생각이들 정도고...바타, 위뎀보이즈는 개라고 지칭하질 않나 과했다생각됩니다. 

 

다음주 스맨파 스트 릿맨 파이터의 첫 탈락 크루가 발생하는데 루머로는 프라임킹즈라는 썰이..있네요. 

예고 영상에서 나온 크루들 바닷가 씬에서 프라임킹즈가 한명도 보이지 않았다고, 탈락 크루 호명하는 강다의 입모양이 프라임킹즈였다고, 이번 예고 영상에서 탈락 크루 발표하고 프라임킹즈가 한명도 보이지 않았다고.. 추측하는 이유는 많았고 8월 말부터 소문은 돌았다고 합니다. 

물론 엠비셔스라는 썰도 있기도 한데 엠비셔스는 저 조회수로 탈락배틀에 갈 일이 없으니 아니겠고 유력한 후보인 프라임킹즈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탈락배틀에서 패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인데 루머는 루머일뿐이었으면 하네요.

프라임킹즈가 진짜 탈락이라면...저도.... 같이 시청을 중도하차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엠넷의 이 말도안되는 백업패널티 파트같은 어처구니없는 짓을 더 보고 있기도 힘들기도 하구요. 

어찌되었든 고비가 될 스맨파 5회 다음주에도 본방으로 한번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프킹 화이팅! 트릭스 화이팅! 

 

2022.09.23 - [컬처라이프] - 스맨파 5회 -첫 탈락 크루 배틀 프라임킹즈 vs 뱅크투브라더스. 분노의 리더 베틀 / 저지 논란, 불공정 미션 누가 만들었니!!

 

스맨파 5회 -첫 탈락 크루 배틀 프라임킹즈 vs 뱅크투브라더스. 분노의 리더 베틀 / 저지 논란, 불

후... 정말...다시보고 싶지 않은 인정하고싶지 않은 스맨파 5회가 끝났습니다. 스맨파의 열혈 팬으로써........프라임킹즈, 트릭스를 원픽으로 꼽은 저로서는, 아니 그게 아니더라도 참 씁쓸한 방

yuhee99.tistory.com

2022.09.25 - [컬처라이프] - 스맨파 6회 메가크루 미션 및 음원 / 프라임킹즈 메가 크루 비디오 공개!

 

스맨파 6회 메가크루 미션 및 음원 / 프라임킹즈 메가 크루 비디오 공개!

말도 많도 탈도 많았던 스맨파 5회 ,K-dance 글로벌 미션이 끝나고 바로 공개된 메가크루 미션 원래 프라임킹즈의 탈락으로 이제 스맨파 손절할라고 했는데 그래도 댄서들의 영상은 궁금하여 공개

yuhee9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