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스우파2 4회 K-pop 대스매치 점수 순위 , 첫 탈락팀! 메가크루 미션에 남성 댄서가 ?

by 희야~♡ 2023. 9. 13.
반응형

스우파2의 k-pop 대스매치가 끝나고 결국은 츠바킬이 첫번째 탈락.

우어... 예상이... 맞았다. 마지막 예고의 뒷 실루엣이 유메리가 맞았던....ㄷㄷㄷ 

앞으로 뒷 실루엣도 잘 봐야겠다. 

아무튼 스맨파때도 그랬고 본방 전에 투표를 통해 대중인지도를 가지고 점수를 매기다보니 인지도가 낮은 실력있는 크루가 첫 탈락하는 불상사가 이번에도 발생했다. (물론 다른 팀들도 다 잘하지만...) 특히나 베베과 츠바킬의 대결은 둘다 너무너무 박빙이었는데 간발의 차이로 다 베베가 점수를 다 가져가고 대중인지도가 낮은 츠바킬에게 불리한 대중투표의 점수가 절반이상을 차지하는 순위결정 기준으로 인해 츠바킬은 탈락... 다음 스맨파2를 한다면 이 부분은 어느정도 제작진은 고민을 해봐야할 할 문제가 아닐까 한다.  

 

스우파2 K-pop 대스매치가 끝나고 공개된 메가크루 미션. 

메가크루 미션은 이제부터 투표가 시작이라 방송이 끝나고 영상공개와 동시에 영상 시청!

우와... 다들 퀄리티 미쳐... 특히 개취 1등은 원밀리언! 구성이랑 미친거 아닌지???? 

거의 올림픽 개막시 무대를 보는 스케일에 구성에 퀄리티에... 다른 크루도 멋있었지만 원밀리언은 보는동안 소름이 몇번이 돋았는지... 장난 아님. 

 

그런데 이번 스우파2 메가크루 미션의 개인적인 의문점. 

1. 왜 남자 댄서들이 있지? 

지난 스우파, 스맨파에서는 다 동성의 댄서들과 메가크루를 구성해서 했던 것 같은데 이번 메가크루 미션은 혼성으로 구성을 한 팀이 3팀이나된다. 베베, 레이디바운스, 울플러. 

꼭 동성으로 해야한다는 룰이 있는게 아니면 해도 되긴 하겠지만 그래도 스우파 인데... 딱 크루원을 제외하고는 다 남자댄서들로 구성이 되서 안무가 되면... 남자 댄서들이 낼 수 있는 파워와 느낌과 그런게 달라서 스우파의 메가크루 미션의 진정한 의미가 아닐 것 같은 느낌이라... 갠적으로는 실망이었다. 특히 베베.. 구성도 너무 좋고 멋있었는데 여성댄서로 다 구성했으면 그 컨셉이 안나왔겠지?만서도 제일 아쉬운 영상이었다. 레이디바운스와 울플러는 남자 댄서들 사이에서 크게.. 크루의 빛이 보이지 않게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2. 왜 원테이크 구성이 아니고 조각조각 이어서 영상으로 했을까?

영상 퀄리티는 엄청 좋아졌다. 외부에서도 촬영을 하면서 색이나 구성, 흐름이 멋있어지긴 했다. 그런데 구성이 바뀌면서 동선이나 정리되는 것도 하나의 공연이고 경쟁과 실력이라고 생각되는데 잼리퍼블릭이나 딥앤댑의 경우 외부 촬영을 하면서 영상이 원테이크가 아닌 몇가지 구성이 편집으로 이어진 .... 아쉬웠다. ( 그나마 딥앤댑은 대형은 유지한채 공간만 한번 변경한 경우지만...어쨌든 배경 자체도 분위기랑 그런 느낌으로 하나의 이점을 가져간거니...) 다른 크루들은 여러 파트들의 구성을 이으며 치고 빠지는 이동 동선까지 다 고려하여 머리를 짜냈을 텐데 영상으로 그런 부분에 대한 고려없이 이어 붙여서 하다니... 실망이었다. 

물론 잼리퍼블릭의 댄스는 와우.. 국내 어느 크루도 흉내낼 수 없는 부분이겠지만... 미션의 정확한 룰을 전체 크루가 다 같이 합의해서 해야하는것 아닐까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설마 이게 룰이었을까? 남성댄서와만 함께할 것, 영상편집권 뭐 이런거?

 

어쨌든 메가크루의 대중평가 결과, 다음주에 공개가 될런지~  투표 기간 자체가 19일까지인것 같아서 아마 다음주에는 결과가 안나올 것 같긴하고 뭐 미방송분이랑 이것저것 보여주며 한주 쉬어가는 타임인것 같다. 

 

스우파2 K-pop 대스매치 미션 결과 및 점수, 조회수 , 좋아요 득표 순위 

 

첫 탈락 크루가 결정짓는 K-pop 대스매치 미션 결과. 역시 예상대로 이번에도 대중평가 최하위 2개 팀이 탈락배틀을 하게 되었다. 뭐.. 저지 점수랑 그 이전 점수는 다... 무용지물.. 항상 이래... 

 

JYP전:  베베

베베 ( 조회수  891,617 좋아요76,005 ) Vs 츠바킬 ( 조회수 468,983 좋아요 25,117)

확실히 방송전 투표라서 츠바킬의 조회수와 좋아요가..아쉽다. 

SM 전 : 레이디 바운스 승 

레이디바운스 ( 조회수  526,987 좋아요  44,476 )  Vs 딥앤댑 ( 조회수 630,504  좋아요 36,600 )

딥앤댑은 조회수는 높았는데 상대적으로 좋아요가 꽤 낮은....

 

YG 전 : 원밀리언 승 

울플러  ( 조회수   470,320  좋아요 25,266 Vs 원밀리언  ( 조회수   1,070,237  좋아요 65,363 )

조회수 1위, 좋아요 2위의 위엄으로 원밀리언이 오랜만에 높은 순위를 차지~ 역시 퍼포먼스로 들어가니 원밀리언이 강세인듯.

 

 

Hybe 전  : 잼리퍼블릭 승 

마네퀸   ( 조회수  605,076 좋아요 45,511)   Vs 잼리퍼블릭   ( 조회수  601,819 좋아요 37,752 )

마네퀸과 잼리퍼블릭도 아슬아슬~ 츠바킬 베베와 마찬가지로 진짜 우열을 가리기 힘들었던. 

 

스우파2 K-pop 대스매치대중투표 조회수 순위 

원밀리언 - 베베 - 딥앤댑 - 마네퀸 - 잼리퍼블릭 - 레이디바운스 - 울플러 - 츠바킬 

 

스우파2 K-pop 대스매치대중투표 좋아요 순위 

베베 - 원밀리언 - 마네퀸 - 레이디바운스 - 잼리퍼블릭 - 딥앤댑 - 울플러 - 츠바킬 

 

스우파2 K-pop 대스매치 대중투표 점수 

베베 - 원밀리언 - 마네퀸 - 레이디바운스  - 잼리퍼블릭 - 딥앤댑 - 울플러 - 츠바킬  

 

스우파2 K-pop 대스매치 최종 점수 순위 

베베 - 원밀리언 -  레이디바운스  - 잼리퍼블릭 - 마네퀸 -  딥앤댑 - 울플러 - 츠바킬  

 

대중투표의 좋아요가 스우파의 순위를 가른다가 이번에도 여실히 보여준. 

원밀리언의 조회수는 1등이지만 좋아요가 베베가 더 많았던 관계로 베베가 대중투표 1등을 하고 좋아요 순위가 대중투표 점수의 순위와 일치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대중투표 최하 2개 팀이 탈락베틀을 하게 되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배점의 조정은 어떻게 해야 공정할까 제작진은 더욱 고민을 해봐야하지 않을까 한다. 

 

메가크루 미션의 투표가 끝나고 나면 또 한팀이 탈락을 할텐데 어떤 팀이 탈락하게 될지...  다음주는 쉬어가니 다다음주 또 한번 파장이 일 것 같다. 기대중!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