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에 퐁당~

신성한 이혼 2회 드라마 속 조승우 피아노 연주곡 _슈베르트의 [마왕]

by 희야~♡ 2023. 3. 6.
반응형

믿고 보는 배우 조승우님의 드라마가 새로 시작해서 이번 주말은 <신성한, 이혼>을 보기 시작했어요. 

오랜만에 한혜진 배우도 나오는데 글쎄요~ 저만 어색한건지 말투랑 좀 어색어색... 그래도 조승우 배우가 있어서 열심히 봤답니다. 

특히나 중간중간 트로트 노래며, 신승훈 노래며 열심히 불러주는 노래덕에 귀도 호강하고 언제 또 노래하나 기다리며 보는 중이랍니다. ㅋㅋㅋㅋ 

 

오늘은 신성한 변호사의 과거가 살짝 나오는 듯 했어요. 독일에서 피아노 교수까지 했나봅니다?

 

생뚱맞게 있는 청계천의 피아노 한대. 

분명 저긴 내가 아는 청계전 똥 조형물 앞의 청계천인데.. 저기 피아노 원래 없는데... 

저거 보겠다고 청계천 가서 피아노 찾으시면 안됩니다. 아마 촬영한다고 잠시 둔것 일거입니다 ㅋㅋㅋ 

 

 

 

 

암튼... 아.. 이곡 아는 곡인데 뭐지뭐지? 한참 고민하고 찾아보니 슈베르트의 가곡 마왕이더군요!

슈베르트가 18세에 작곡했다는 이곡! 피아노곡의 기교의 절정 리스트가 피아노 독주곡으로 편곡하여 슈베르트/리스트의 마왕 ( Schubert/Liszt - Erlkönig ) 으로도 불리더라구요. 전... 그냥 슈베르트의 마왕인 줄만 알았는데 찾아보니 이런 배경이 있나봅니다. 

 

반응형

 

 

신성한 변호사, 대단한 피아니스트였군요. 

조승우님도 열정적으로 치는 모습이 멋집니다. 아마 손은 대역이겠지요? 

 

 

 

그래도 조승우 배우도 이제보니 손이 참 예쁘네요? 손 예쁜 배우는 강동원, 소지섭 이었는데 조승우 배우도 길쭉하니 이쁜 손을 가졌어요. ㅎㅎㅎㅎ

 

 

피아노 연주곡을 한곡 듣고 나니 또 클래식에 잠시 꽂혀서 무한반복해야겠습니다. 

제가 픽한 영상은 선우예권님이 연주한 슈베르트/리스트의 마왕입니다. 

 

 

드라마에서 나오는 음악이랑은 그 피아노를 치는 타건이라고 하나? 힘이 좀 다른것 같아요. 좀 더 힘찬 느낌이랄까~ 

멋지네요~ 어려서 엄마가 피아노 배워줬는데 전 이제 하나도 기억이 안납니다 ㅋㅋㅋ 좀더 열심히 배워서 한곡 이라도 제대로 치게 연습해둘걸 그랬어요. 피아노 이렇게 멋지게 치는 거 보면 황홀해지는데 아쉬워요. 

 

내일은 조성진님, 임윤찬님의 피아노곡만 쭉 플레이리스트 만들어서 들어봐야겠네요~~

신성한 이혼, 드라마 내용은 아직 잘 모르겠어요. 뭔가 천원짜리 변호사랑 비슷한 느낌인 것 같기도 하다가 그냥 에피소드식 드라마인거같아 맥락없기도 하고.... 아직 내용은 크게 재미있다느낌은 없지만 조승우 배우를 보는 재미로다가... 담주에는 조승우님이 어떤 트로트를 불러주실지, 어떤 피아노를 쳐주실지 기대하며, 담주 신성한 이혼, 좀더 재미있어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