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의 기억 ---/[2016.07]괌 가족여행

돌 아기, 14개월 아기 여행 준비 - ESTA / PP카드 / 타미 쿠폰 /유니온페이

by 희야~♡ 2016. 7. 27.
반응형

괌 여행 전 꼭 챙겨야하는 준비물? 체크사항 

특히 아기가 있을 경우 더욱더 고려해봐야할 사항들만 모아서 정리~ 나중에 여행갈때 참고! 


1. ESTA 미국 비자 발급?

기본적으로 괌은 비자가 없어도 관광 여행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관광비자인 ESTA를 신청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입국심사가 까다롭거나 한꺼번에 많은 비행기가 몰려서 입국심사를 받는 사람이 많다면 

ESTA를 신청하여 관광 비자가 있는경우 ESTA 전용 라인에서 손쉽게 입국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기 있는 가족들은 유료임에도 종종 발급받고 있는 듯 하다. 

하지만 ESTA가 있다고 무조건 빨리 입국심사가 되는것도 아닌 경우도 있기에 (대부분 일찍 나오긴 한다고 함)

말그대로 복불복... 개인의 판단에 맡길 수밖에 ㅋㅋㅋ


==> ESTA 신청 없이 입국, 10분만에 입국심사 완료~ NICE!!!


2. 각종 쇼핑 쿠폰들

괌을...나름 쇼핑천국이라며~ 

특히 타미힐피거 의류의 경우 다들 엄청나게 구입해오는데 기본적으로 아울렛 물품이라 이미 할인이 되어 엄청 싸지만 쿠폰이 있을 경우 거기에 추가로 20%정도 할인이 더 붙어서 개이득!! 

괌 관련 카페 등을 통해 미리 얻을 수도 있고 아니면 홈페이지의 이벤트 내용을 계산시에 보여주면 적용이 되기도 함 


또한 각족 쇼핑몰과 식당의 제휴 쿠폰이 있어서 할인혜택이 있으므로 괌관련 네*버 카페 등을 통해 미리미리 챙겨가면 좋다. 



==> 타미 쿠폰은 얻었으나.... 까먹고 안가져갔다가 현지에서 획득, 잘 썼음 ㅋ 식당쿠폰도 2개나 잘 쓰고~~^^ 


3. 공항 라운지 이용, PP카드? 

괌까지 운행하는 우리나라 비행편의 대부분이 새벽 비행기가 많아서....

갈때는 문제가 안되나 올때 기본 밤 12시, 새벽 2시 , 3시 난리이다. 그때까지 호텔에 있다가 올지 어쩔지

와서도 출국 수속하고 나서 비행기 대기시간 까지 그 밤에 공항에서 쉴 곳도 마땅치 않을텐데 

아기까지 있으면 더 걱정...그래서 라운지에서 쉴 PP카드가 필요하지 않을까하여 PP카드를 알아보았다. 

라운지는 기본 본인만 들어갈 수 있고 동반인은 약 30달러 정도 비용내면 가능한데 비싸다.....

이번에 알아본 카드는 현대 다이너스 카드~ 

PP카드는 아니지만 다이너스 클럽이라고 일부(라고 쓰고 대부분이라고 읽는다)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 카드이다. 

거기에 가족카드는 무료 발급! 가족도 라운지 이용이 가능! 



급하게 알아보고 준비한거라 현대카드 발급 후 배송 전에 출국 할 듯 하여 

현대카드 팩토리에서 직접 수령하여 금새 발급받을 수도 있다.



==> 올레~~~ 연회비 5만원짜리 카드발급 후 동반 성인 가족 2명의 가족카드 발급 후 오며가며 라운지 이용 완료! 


4. 해외이용 신용카드 

요즈음에는 환전 보다 신용카드도 많이 쓰는 추세~ 

거기에 카드사에서 행사도 많이하여 해외에서 일정금액 이상 사용하면 캐쉬백도 해주는 이벤트도 많아서 카드 이용이 더 저렴할 수도! 

중국 은련카드, 유니온페이 카드의 경우 해외이용수수료도 무료기 때문에 더욱 좋다. 

괌에서 기본 큰 쇼핑몰등은 다 유니온페이가 가능하므로 유니온페이 카드(은련카드) + 비자 or 마스터 카드를 준비하면 좋다. 

유니온페이 카드의 경우 작은 식당등에서는 결제가 안될수도 있고 상황에 따라 캐셔가 사용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여분이 필요하다.

아...아멕스도 간혹 안되는 곳이 있다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