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s 성장일기

[+359일] 용산구 책 읽기 운동 ! 청파도서관 북스타트 1기 수강중!

by 희야~♡ 2016. 7. 26.
반응형

D+359일 : 용산구의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 북스타트! (160414)


용산구에서 진행하는 영,유아 대상 책읽기 운동인 북 스타트 Book Start 책놀이 프로그램이 있어서 3월부터 6주과정으로 수강중~ 

매 시간마다 책 한권씩 선정하여 선생님이 앞에서 읽어주며 아이들에게 책에 대해 접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면서 관련된 노래나 율동, 손유희도 진행하고 놀이시간, 만들기 시간도 진행한다. 

6주 과정을 마치면 책꾸러미라고 해서 책 2권과 가방, 손수건 등등도 주고~

근데 이 모든것이 무료라는 사실~~ ㅎㅎㅎㅎ 

매월 하고 싶은데 1년에 한번만 신청가능하다니 아쉽지만 1기로 만족~

(3기 모집중이라..혹시 용산맘 있으면 신청해서 다녀보시길~)


집 근처에 청파도서관이라 시설은 용산구청이 더 좋지만 청파도서관으로 신청하여 다니는 중~ 

아침 10시 반부터 진행되는 시간이라 가끔 늦잠자면 책읽는 시간은 건너뛰고 노는 시간에만 가기도 하는데 그래도 좀 더 책에 대해 자주 접하는 기회가 되니 아이들에게는 참 좋은 듯! 

생후 11개월부터 책읽기라니 ㅎㅎㅎㅎㅎ 

무슨 말인지도 못알아듣지만 그래도 나름 집중 한다 ㅎ







책 읽기 시간이 끝나고 놀이 시간

빈 패트병에 각기 다른 곡물, 알갱이를 넣어 다른 소리가 나는 청각 발달 시간~ 

신나게 흔들다가 박스에 집어넣기도 하고 







맨날 집에 있다가 친구 만나서 친구랑 어색하지만 옹알이도 하며 대화도 하고 ㅋ






선생님이 흔들면 집중해서 보기도 하고 





우리 연이가 좋아하는 앞의 작은 계단에 올라가 노래가 나오는 블루투스 스피커도 신기한지 들고 요리조리 ㅋ 

꼭 요 북스타트 시간에 조금만 지나면 저 앞에 나가서 다른 친구들 노는거 구경하고 ㅋㅋㅋㅋ





요건 3월 31일 북스타트 시간 ㅋㅋㅋㅋㅋㅋㅋㅋ 

맨날 이런식이야! 앞에 나가서 친구들 노는거 구경하기! 아놔 ㅋㅋㅋ 완전 회장 포스 임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