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20W 3D] 임신20주 - 정밀 초음파 / 메디플라워 자연출산 교육

by 희야~♡ 2015. 2. 4.
반응형

 

 

다시 4주만에 병원 진료~ 엄밀히 말하면 3주만이지만... 초음파는 4주만에 보는~

그동안 우리 소뚱이가 얼마나 컸나 마니 컸나 궁금한 마음으로~ ㅎㅎㅎ

오늘은 정밀초음파를 보는 날이라고 한다. 정밀 초음파라고 해서 먼가 다를 줄 알았더니 딱히 다르지는 않고 다만, 걍 외형 뿐 아니라 심장 및 뇌 등 주요 장기들을 종합적으로 체크하는 것같다. 심장 뛰는 것을 확대하여 보시기도 하고 머리 모양도 유심히 보시기도 하고~ 좀 오래 보긴 했다.

 

그리고 오늘은 처음으로 신랑과 함께 병원에 간날 ㅎㅎㅎ

지금까지 항상 혼자 다니다가 처음으로 신랑이 소뚱이를 만난 날이다.

느낌이 어떠냐고 물으니 모르겠다며, 나와봐야지 알겠다며 초시크한 대답만 하시는 우리 신랑님...


오늘도 우리 소뚱이는 자세가 불량하여 성별은 안보인다고 하는데....... 초음파 선생님은 안보인다고 했는데...선생님은 딸인것 같다고 하시네.... 은근 신랑은 아들일 거라고 생각했던 것 같은데. 다음 초음파에서 다시 물어봐야겠다 ㅋ

 

 

 

 

 

오늘도 자세가... 불량하여 많은 사진을 보여주지 않은...

그나마 이게 잘나온 사진이라며 뽑아주셨다.

 

 

 

선생님이 바뀌었다. 정환욱 원장님으로...
정환욱 원장님이 대표 원장님으로 유명하신 분인데 그래도 난 여자..선생님이 좋아서 다른 선생님께 진료를 받았는데 결국은 정환욱 원장님으로 바뀌었다 ㅋㅋㅋ  머...크게 상관없지만서도 갑자기 중간에 바뀌니 당황스럽기도 ㅋ

앞으로는 쭉 정원장님께 진료를 받는다고 하니 내가 적응해야지! ㅋㅋ

 

 

진료 후 자연출산 관련 교육을 받았다. 신랑과 함께~ 첫 교육은 무조건 신랑과 함께 와야한다하여 특별히 진료 일정도 맞춰서 교육날 잡아서 신랑과 함께~ 이왕 오는거 한번에 해결해야하니까 ㅋㅋㅋ

메디플라워 출산센터는 자연분만이 아닌 자연출산 병원으로 필수교육을 받아야지 출산이 가능한 엄청 빡빡한 곳이다.

물론 비용적인 부분도 많이 들지만... 그게 산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출산이라고 하니 나도 자연출산을 하기로~

정말 자연출산에 큰 뜻을 가지고 간 것은 아니라 아직도 살짝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망설여지긴 하지만어쨌든 처음 발을 디딘 곳이고 회사에서도 가까워 다니기도 편하고..다시 다른 병원 알아보기도 귀찮고~ @.@

 

한 번 하기로 한 거 열심히 해보기로! 후후후후

 

임신 20주..증상... 

 이 즈음에는 꽤 태동이 느껴지기 시작한다. 난 원래부터 좀 뱃살이 있어서 태동이 좀 늦게 느껴지지 않을까 했는데 16~17주쯤부터 먼가 뱃속에서 가스가 나올때 처럼 부글? 물방울이 터지는 것처럼 꿀렁? 방귀가 나올때 처럼 먼가 살짝 터지는 듯한 느낌이 나긴 했다. 걍 가스가 차서 배가 부글부글 하나보다 했는데 좀 지나고 나니 그게 태동이었던 것 같다. 20주 이후부터는 제법 좀 세게 태동이 느껴지니 아 이제 좀 먼가 정말 내 뱃속에 애기가 있다라는 느낌이 들어서 신기해지는 것 같기도 하다 ㅎㅎㅎ

 

몸무게도 사실 많이 늘었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지난 3주동안 0.1 키로만 늘어서 완전 선방한!! 이대로만 찌면 좋으련만~ 막달에 괜찮을까 걱정이다.

 

 

*2014.12.03 - 혈압 118/67 , 62.1 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