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21W 4D] 임신 21주 - 임산부 식단관리 및 식단표

by 희야~♡ 2015. 2. 4.
반응형

 

 

초음파 검사 이후 일주일 동안 먹었던 식단을 다 기재하여 원장님께 검사받는 날!!!!

메디플라워 병원의 특징 중의 하나! 철저한 식단관리와 원장님의 꼼꼼한 검사 및 잔소리!!

익히 소문은 듣고 갔다만 역시나...나도 식단표를 받아와서 채워야했다 ㅋ

무슨 방학숙제도 아니고 하나하나 다 적어야하는게 ㅋㅋㅋㅋㅋ

 

 그래서 우선 하나하나 다 적어가며 식단표를 채워넣었다 ㅋ

 

 

 

나름 열심히 골라서 잘 챙겨먹는다고 먹었는데도 선생님께 혼났다 ㅠㅠㅠㅠ

어쩔 수 없이 저녁 회식이라 조금만 먹었는데, 중국집 갔다고 혼나고

아침에 출근한다고 아침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그래도 챙겨먹는다고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와 요거트를 먹었는데,

제대로 안챙겨먹는다고 혼나고....

우유가 잘 안맞는거 같아서 두유를 먹었더니 두유도 당분이 많다고 두유먹는다고 혼나고....

일주일에 한번 도시락 안싸가고 나가서 점심 사먹는데 그래도 밀가루 좀 덜 먹을라고 쌀국수 먹었는데 그것도 혼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걍...집의 잡곡밥과 샐러드, 생선거 위주로 먹으라며....@.@

직장을 다니며 한끼한끼 잘 챙겨먹기가 쉽지 않은데.....

 

그래도... 잘 지켜야하니!

두유는 끊고 우유를 먹어야겠다. 우유는 좀 덜 우유스러운 저지방우유로... 일반 우유보다는 유지방이 덜 들어가서 소화도 좀 더 편하고 덜 느끼하니 이걸로 하루 한잔씩 먹는 것으로!!!!

 

 

병원에서 알려준 식단 가이드! 잊어버릴 수 있으니 꼭 메모메모!!

 

 

체중이 적게 늘면서 좋은 음식

* 등푸른 생선 기름

* 매일 일정량의 단백질 - 다양한 색깔의 채소, 콩,두부, 계란, 견과류, 닭가슴살, 붉은 고기 조금

* 색깔이 다양한 채소 (두 세접시) - 양상치, 오이, 당근, 샐러리, 시름치, 브로콜리 등등

* 다양한 생선류와 해산물 - 익혀 먹을 것

* 과일은 골고루, 많지 안도록~

* 섬유소가 많은 음식 및 유산균

* 철분이 많은 음식을 골고루 먹으면 따로 약을 안먹어도 됨! (계란 노른자, 굴, 깻잎, 시금치, 아몬드 및 견과류, 해조류)

 

체중이 갑자기 늘거나 부종이 생기면 줄여야할 음식

* 가공식품, 패스트푸트

*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 - 흰쌀, 빵, 과자, 구구, 감자, 옥수수 등

* 당분이 있는 음료수나 탄산수

* 좋지않은 지방 - 포화지방, 버터, 과다한 육식, 튀기거나 태운 지방 등

* 과다한 유제품 (하루 한잔 이상의 우유,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과다한 치즈)

* 튀김류 등등

 

이번에 다행히 일주일 동안 체중은 1키로도 안늘었다는거!! 역시 뿌듯~~ ㅋ

 

*2014.12.11 - 혈압 109/68 , 62.0 k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