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24W 6D] 임신 24주 :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 예약 & 임신 중 교통사고

by 희야~♡ 2015. 2. 23.
반응형

초반부터 많이 검색하고 검색하여 고른 산후조리원이다.

우선... 내가 사는 아름다운 용산에는 산후조리원이 전혀 없다!!!!!!!!!!!!!!!!!

이게 말이 되는 지! 용산에 사는 임산부들은 다 어찌하라고 -_- 완전 환장할 노릇!


그래서 찾아보니 용산의 임산부들이 많이 찾는 곳 중에 하나인 성산 아이린 산후조리원이 검색되었다.

신촌 궁, 마포 맘스, 성산/마포 아이린 등등 4~5군데의 산후조리원이 비교검색 결과 나왔는데

직장에 다니는 나로서는 직접 가서 다 방문해보기도 시간도 없고 하여...

폭풍 검색! 물론... 이게 광고일 수도 있는 리뷰도 있고 개인적인 주관과.. 시기적으로 바뀐 것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그런 것들을 감안하여 고르고 고른 것이 아이린 산후조리원이다.


검색 후 당장 전화하여 한번 방문 후 예약하고싶다고 전화예약 후 방문하였다.

당근 난 직장인이니 주말 방문으로 예약 ㅎ


오랜만에 운전도 할 겸 , 나중에 산전요가를 다녀야하는데 혼자 운전하고 가야하니 이번에 직접 운전을 하고 가보기로 하였다.사실.. 운전을 자주 안해서 좀 겁나긴 했지만 나름 차분하게 잘 운전하고 갔다는 ㅋㅋㅋㅋ지하 주차장에 주차까지 마치고 산후조리원으로 향하였다.


산후조리원은 무려 10층! 나중에 불 나면 어쩌나 ... 잠깐 고민은 했으나 바로 옥상으로 대피하면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중간한 중간보다는 차라리 낫겠구나 한결 안심을~

간단하게 산후조리원 투어.... 사진은...미처 못찍었지만 나름 깔끔한 시설인듯하다.

<사진 출처 :   아이린 산후조리원 홈페이지>



신생아실이 2개로 나뉘어져서 갓 들어온 애들과 어느정도 지난 애들을 분리해두었다. 갓 들어온 애들은 너무 어리니까 따로 케어를 해준다고 한다. 요거 맘에 들었음ㅎ

그리고 아이들별로 젖병과 소독제, 연고 등등이 이름을 써서 개별로 비치되어있었다. 아이들끼리 섞여서 쓰지 않으니 이것도 좋은 듯.

아기들의 배변은 물티슈가 아닌 다 물로 닦아준다고 하시고, 1일 1회 목욕과 신생아실 소독도~ 나쁘지 않은 듯 하다.


산모들을 위한 공간으로 산모실과 식당, 휴게실, 식당 등이 있는데

식당은 공동식사로 침실은 개별 화장실과 욕실이 달려있어서 위생적이고~ 창문이 넓게 나 있어서 채광도 괜찮고~


추가 혜택으로 만삭촬영/신생아촬영/50일 촬영하여 작은 앨범 하나 만들어주고 (아이민 스튜디오 연계)

산전요가, 붓기빠지는 한약 등 머 다른 산후조리원에서도 해주는 것들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있다.


난, 우선 침실/욕실이 깨끗하고 전망도 괜찮고 , 신생아실과 같은 층에서 수시로 볼 수 있다는 점, 모유수유를 관리를 잘 해준다는 점, 가격은 싸지도 그렇다고 너무 비싸지도 않다는 점에서... 결정하였다.
가격이 일반실이 2주에 260만원이다. 신촌 궁이 요거보다 좀 20~30 정도 더 비싸고 마포 맘스가 요거보다 20~30정도 더 쌌던거같다. 신촌은 그래도 300이라는 가격 부담도 있었고, 마포 맘스는 가격은 맘에 드나 애기와 층이 달라서 좀 불편할 것 같기도 하고 시설도 좀 그런 듯 하여서... 결국은 성산 아이린으로~ 

다만, 신랑 식사가 돈 내고도 못먹는다는 점 , 집과 신랑 회사에서 가깝지 않아서 와따가따하기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점이 걱정되었지만 그건 머 신랑 팔자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쌍한 우리 신랑)


산후조리원은 나중에 이용하고 나서 다시 한번 평가해보는 걸로 ㅎㅎㅎ




산후조리원 예약 후 용산으로 밥먹으러 가는 길!

역시 내가 운전해서 오다가 .... 아...마의 공덕오거리에서 택시를 들이받는 사고를 내버린.....ㅠㅠ

살짝 우회전해서 차선으로 끼어들어가야하는데 핸들을 너무 꺾어서 옆 차선으로 넘어가버려서 택시를 받았다... 신랑이 차선을 넘어가니 옆에서 야야야 하면서 소리를 지르는데 당황하여 나도 모르게 엑셀을 밟아버린 ............... 아 망할....... 

다행히 많이 다치거나 차도 많이 긁히진 않아서 간단히 보험처리하고 왔는데

뱃속에 아이도 걱정되고 보험비도 걱정되고 걱정이..... 신랑은 자꾸 병원에 가자고 했는데 태동도 잘 있고 하여 따로 가진 않았다.

가봤자 머... 초음파 정도밖에 못하니까.... 하... 이래서 임산부들 운전하면 안된다고 하는건가 싶기도 하고...다음주부터 차 몰고 회사 댕길라고 했는데 당장 손 떨려서 운전도 못하겠고....

임신 기간 중에는 익숙하지 않으면 운전은 안하는 걸로!!!!!!!!! ㅠㅠㅠㅠㅠㅠㅠ

P.S 혹시나 4월 중하순 성산 아이린으로 들어가는 분 있으면 다음에 아는 척 해주세요~ 2주 동안 너무 심심할 것 같아서 그게 걱정이네요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