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엄마되기!

임신 주수별 임산부 및 태아의 적정 몸무게 확인하기!

by 희야~♡ 2015. 3. 4.
반응형


임신 중인 40주 동안 걱정되는 것이 아기가 잘 자라고 있는지와 함께 엄마인 내가 얼마나 마니 찔 것인지가 걱정이라 항상 몸무게 체크를 하게 된다. 몸무게가 많이 나가게 될 경우 단순히 살이 찐는 정도가 아니라 임당이나 임신중독 등 아이에게도 위험해 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몸무게 관리가 필요한 법! 
그렇다고 운동을 하자니 몸이 무겁고, 안먹자니 아이에게 영양이 안갈까 먹어야하니..적정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체중증가의 기준을 알면 참 좋겠다 싶었다. 

나의 이런 바램을 알았는지 ㅋㅋㅋ 아니지, 많은 임산부들의 바람대로 주수별 임산부의 적정 몸무게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공유~~ ㅎㅎ

호주의 임산부를 위한 사이트~ 


요기에 나의 몸무게와 키를 넣으면 계산되어 나오지는 주수별 몸무게표!!!

요거 캡쳐해놓고 잘 늘고 있는지 너무 많이 늘지는 않았는지를 체크해보면 오케이!! ㅎㅎ






대략 나의 키와 몸무게를 넣었을때의 최소/최대/평균 몸무게이다. 지금 내가 33주이니... 

좀 덜 찐 듯 하다... 원체 시작 몸무게가 높게 시작하여 있는 살에서 좀 우리 애가 가저간듯 ㅋㅋㅋㅋ

(이로써 나의 현재 몸무게가..공개되는 것인가 ㅋㅋㅋ)

☞임산부 적정 몸무게 증가 사이트 확인하기!! 



엄마의 몸무게와 함께 아이가 잘 크고 있는 지도 봐야하기 때문에 주수별 태아의 적정 몸무게표!! 





마지막 초음파 본게 29주 4일이니..거의 30주에 가까웠을때 몸무게가 1500g이었으니..거의 평균인거 같다. 나도 우리 애도 적당히 크고 있구나~~~ ㅎㅎㅎ

막달에 상당히 찐다고 하던데... 요즘 미친듯이 단거, 탄산, 아이스크림, 시원하게 땡기는데 이러다가 막달에 훅훅 크는 건 아닌지 걱저이다. 그래도 먹고싶은데!!! 먹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량 엄마 마인드 ^__________^V)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