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특별한 일상

픽사전을 댕겨오다! - 2008.08.20 예술의 전당

by 희야~♡ 2008. 9. 8.
반응형
픽사...pixar...
난 픽사가 먼가 했다. 알고보니 내가 좋아하는 니모와 라따뚜이의 제작사네?;;
토이스토리, 인크레더블,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라다뚜이, 월E @.@
굵직굵직한 애니메이션의 창조자들이다.

별 생가이 없었는데 니모와 라따뚜이에 혹하여 들어간!!
(매그넘과 같은 날 반차내고 한방에 두개의 전시회를 훑었다. 흐흐흐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에서 다시 볼 수 없는 전시라서 그런지 더 기대가 되기도 하고~
애니매이션이라 귀여운 우리 니모와 레미를 보고 싶은 마음에 고고고고고고씽~

그런 우리를 첫눈에 반겨준 것은 무시무시한 몬스터들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보면 반갑다고 인사를 하는거 같기도 하고
아님 이걸 콱! 하고 때리려는 것 같기도 하고
머리를 쓰다듬어 주려는 것 같기도 하고 ....
그날그날 볼때의 기분에 따라 틀려지는 것 같네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름 설정샷을 하려 하였으나 위치 조준 실패! ㅠㅠ
뒤에서 한대 때리려는 것 같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리번 입에 손넣기
역시 특이한 뇬~ 기발한 발상이다 ㅋ
맘 같아서는 저 팔에 매달리고 싶으나 팔이 부러질까바 pa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서있는 이넘들 덕에 완전 기분이 좋아져서 기대만땅으로 전시관 구경!

그러나 생각보다 전시관 안에는 저런 모형보다는 스케치 위주로 전시되어있다.
아무래도 애니매이션이다보니 그냥 그림이 더 많은건가?
아님 모형은 부피가 있어서 관리하기가 시러서 그냥 그림으로???

암튼~ 생각보다는 안에 전시는...
특히 픽사 애니메이션을 거의 안본 경우는 별 재미가 없을 수도~

거의 내가 본 영화들 앞에서만 시간을 보내는 듯~~



조 랜프트(미국, 1960-2005), 스토리보드, 토이 스토리, 1995, 연필과 잉크
 
밥 폴리(미국, 196년생), 버즈, 토이 스토리, 1995, 혼합 재료 버드 럭키 (미국, 1934년생), 채색: 랄프 이글스턴 (미국, 1965년생), 우디, 토이 스토리, 1995, 혼합 재료
놈 드카를로(미국, 1950년생), 하퍼, 벅스라이프, 1998, 케스트 우레탄 레진
 
지프위 보도에 (미국, 1965), 설리번, 몬스터 주식회사, 2001, 파스텔 그렉 다익스트라 (미국, 1963년생), 밥 “스쿼시”, 인크레더블, 2004, 캐스트 우레탄 레진
도미니크 R. 루이(프랑스, 1967년생), 레이아웃: 할리 제섭 (미국, 1954년생), 다운타운 몬스트로폴리스, 몬스터 주식회사, 2001, 파스텔
 
밥 폴리 (미국, 1961년생), 보안관, 카, 2006, 마커펜과 연필 로버트 콘도 (미국, 1980년생), 컬러스크립트 연구: 주방의 레미, 라따뚜이, 2007, 디지털 페인팅
할리 제섭(미국, 1954년생), 레미의 주방 탈출, 엔리코 카사로마 (이탈리아, 1971년생) 레이아웃,  라따뚜이, 2007,디지털 페인팅
 
디안 콥 (미국, 1971년생), 베키 니어만 (미국, 1975년생), 오리지널 드로잉, 지프위 보도에 (미국, 1965년생), 빌 콘 (미국, 1955년생),제이슨 카츠 (미국, 1971년생),댄 리 (캐나다, 1969-2005), 버드 럭키 (미국, 1934년생), 밥 폴리 (미국, 1961년생), 벅스라이프: 캐릭터 디자인, 벅스라이프,  1998, 싱크로나이즈드 퀵타임, 플레이백, 8분 반복연속상영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