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글지글 요~리

집에서 만드는 플레인 요거트 - 홈메이드 망고 요거트

by 희야~♡ 2014. 10. 30.
반응형

 

얼마전부터 엄마가 항상 집에서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다고 하여 나도..요즘 변비도 심해지고 하여 요거트를 만들어먹을까 싶어서 엄마한테 배워오고 블로그 검색 등으로 배워본 집에서 만드는 요.거.트.

보니 요거트 만드는 기계도 팔던데 기계,요거트 파우더 이런거 없이 우유와 요플레 만으로 요거트는 뚝딱 만들어진다.

 

 

 

 

 

 

재료 : 우유 500ml 와 요플레1개 (약 150ml)

방법 : 유리그릇이나 빈 통에 분량의 재료를 넣고 휘휘 저어준다. 뚜껑을 닫고 상온에 그대로 방치하면 끝!!!!!

 

<주의> 

*요플레는.. 유산균이 많은 요플레여야지 잘 만들어진다고함.그래서 불가리스를 추천함

*우유는 저지방 우유 이런거 안됨! 일반 우유로만 만들 것~

*1,000ml우유가 조금 더 저렴하므로,, 계량컵이 있다면 1,000ml 우유를 사고 없다면 한번은 500ml우유를 사서 어느정도 부어야하는지 집에 있는 컵에 따라보며 대충 감을 잡는다면 좋을 듯!! ^_^

* 통은 한번 소독해주면 좋다고 하고, 우유와 요플레를 섞어줄 때 절!!!!!!!!!대  쇠!!숟가락은 쓰면 안된다고 한다. 나무나, 플라스틱으로만 쓸것!

 

 

 

 

 

 

 

요건 완성된 모습!

난 완전 푸딩 같은 요거트의 모습을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고 그냥 떠먹는 요플레 정도의 느낌??

살짝 흔들었을때 물이 아닌 위가 살짝 굳은 느낌이 난다면 완성.

여름엔 좀 더 빨리 완성되나 요즘은 날이 쌀쌀하여 거의 24시간 식탁위에 방치하면 된다.

머, 처음 몇시간은 따뜻한 냉장고 위나 밥통 위에 올려놓고 나중에 그냥 식탁위에 올리라지만... 귀찮다. 그냥 식탁위에 24시간 방치!! 그리고 냉장고에 들어가서 시원하게 식혀준다.

이제 먹을 준비!

 

 

 

 

 

 

 

기호에 따라 과일을 준비! 마침 집에 사다놓은 망고가 있길래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이마트에서 주문한 생망고! 4개에 12천원인가 주고 사서... 한개는 바로 먹었더니 별로 라서 방치해뒀는데 한 일주일 정도 냉장고에 방치한 후 먹으니 이래이래 야들야들하니 잘 숙성되었다.

 

 

 

 

 

 

 

망고3개를 다 짤라서 씨를 발라내고 각각 통에 담아서 냉동실로~

나중에 요거트 먹을때마다 올려먹어야징~~~ 요것이 바로 마트에서도 팔고있는 냉동망고!! 후후후~

 

 

 

 

 

 

 

어느정도 시원해진 요거트를 꺼내서 그릇에 붓고 망고도 살짝 띄워서 먹으면 요게 이래 맛있네???

요거트만 먹을려니 그냥 아무 맛도 안나는 플레인 요거트맛... 무첨가 플레인...맛이라 별로 맛이 그닥 있지는 않지만 이렇게 과일을 넣어서 먹으면 완전 맛있다. 예전의 레드망고 저리가라의 맛! 후후후

망고도 넣어먹고, 파인애플도 짤라넣어먹고, 냉동 블루베리도 사서 넣어먹고~

건자두도 넣어먹고~~있는데로 다 넣어서 먹기!!

 

그냥 먹는것보다 머든 넣어서 먹는데 간도 되고 달달하니 맛나다!!

이제 요걸로 변비해결해볼까나~~~ 유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