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의 기억 ---/[2013.09]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쇼핑 - 알리커피 , 밀크티, 보티, 사바티, 가야잼

by 희야~♡ 2014. 1. 6.
반응형

 

코타키나발루에 놀러갔으니 간단한 선물용 쇼핑도 해야겠죠?^^
저도 잘 모르기때문에 이것저것 검색해서 가고 맨땅에 해딩하여 먹어본 것도 있공~ 간단한 정보 공유합니다!!

 

목록: 알리커피, 알리 밀크티, 보티, 사바티, 가야잼, 

 

 

 

1. 알리커피 (17.5 링깃)
알리커피가 그렇게 유명하다지요? 얼마전에는 이게 남성분들에게 그렇게 좋다며 강남 아주머니들이 완전 눈에 불을 켜고 사던 그 커피라고 ㅎㅎ
이 알리커피에 들어있는 통갓이 말레이시아 전통 약재라고 하네요. 예로부터 통갓 성분이 몸에 좋은 걸루 민간 요법으로 사용돼었다고 하는데 그 효능이야 머 믿거나 말거나지요~
무튼 다양한 알리 커피 중에 꼭 5 in 1으로 사야한다고 합니다. 이게 진짜라고~ 3 in 1도 있는데 이건 아니라네요~ ㅋ저도 요거 한 3봉 샀습니다 ㅋ 선물용 및 자가 취식용으로 ㅋ
맛은 엄~~~~~청 달달한 커피? 향도 독특하고~ 달달한 커피 싫어하시는 분은 안맞을 지도! 하지만 가끔 달달한 커피 땡길때 한잔씩 먹으면 그만입니다. 6천원이 넘어서 은근 가격이 되는~ 부담이 된다면 선물용은 제외하시길 ㅋ 참, 이거 5봉 이상 사오면 세관에 걸린다고 하는데 이것도 믿거나 말거나 입니다.

 

2. 알리밀크티 (7.8 링깃)
전 사실 알리커피보다 알리 밀크티가 더 맛있네요.
요즘 흡사 유행하는 공차 밀크티 처럼 밀크티의 진한 맛이 아주 맛있어요. 대신 공차의 100% 당도로 먹는 느낌?이것도 또한 무척 달달~~~한. 스트레스 받을때 한잔씩~ 따뜻하게 해먹어도 맛있고 차게 먹어도 맛있어요. 가격도 저렴하여 선물용으로 괜찮아용~~

 

3. 가야잼 (2.5 링깃)
코타에서 유명한게 가야토스트라지요. 가야토스트는 살짝 구운 빵에 요 가야잼만 발라주면 끝이라고 하는데 전 사실 빵을 안좋아해서 그냥 요건 3통 사서 다 선물용으로 돌렸는데 호불호가 갈려요. 괜찮다는 사람과 별로라는 사람 ㅋ
그냥 선물용으로 간단히 사가시면 좋을 듯!!

 

 

 

4. 사바티/보티 (3.7 링깃)
무척 유명한 티! 사바티랑 보티! 이것도 선물용으로 ㅎㅎㅎ
사바티가 약간 더 씁쓸한 맛이고 보티가 약간 홍차향?? 으로 좀 더 먹기가 좋다고 합니다.
티를 안좋아하는 저는 이것도 선물로만 ㅋㅋㅋㅋ 근데 보티는 상당히 반응이 좋네요!! 참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