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사용후기

40대 학원비 할인 신용카드 분석 및 추천카드 - 하나멤버스 1Q 리빙 카드 / + 주유, 쿠팡, 관리비 할인 생활비 카드

by 희야~♡ 2022. 9. 4.
반응형

아이가 학교를 들어가고 학원을 다니면서 학원비가 벌써부터 월 50만원 이상이 들어간다. 

보통은 지역화폐, 제로페이를 통해 10%의 할인을 받고 구매하여 결제하지만 가끔 제로페이를 받지 않는 학원이 있다. 

물론 학원 한군데 정도니 얼마 되지 않지만 그 한 달 10% 할인 못 받는 게 왜 이렇게 아까운지. 

현금으로 하면 만원 할인해준다고 하지만...그럼 소득공제도 안되고 뭔가 만원이 온전히 만원 할인이 아닌 듯한 느낌이다. 

그래서 학원비 할인카드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학원비 할인카드를 알아보면서 조건! 

1) 서브카드로 사용예정이므로 월 30만원 정도의 실적 만으로도 할인이 되는 조건이면 좋겠다. 

현재 주카드로 외환 크로스마일 카드를 아무 생각없이 쭉쭉 사용하고 있기에 당분간은 서브카드로 활용할 예정이다. 

 

2) 5%이상의 할인율

현금으로 하면 만원정도 할인해주기에 5% 이상의 할인율을 받아야 손해는 아닐듯하다. 

 

3) 학원비 이외에도 30만원의 실적을 채울 때 할인이 되면 좋겠다. 

할인받는 학원비의 경우 보통 실적 인정이 안되기에 학원비 사용분 제외하고 다른 사용분에 대해서도 쓰면서 할인이 좀 들어가면 좋을 것 같다. 

 

위의 3가지 조건을 가지고 카드 서칭 시작! 

그동안 크로스마일카드로 주구장창 쓰다 보니 카드 서치를 안하고 있었는데 오랜만에 서치를 시작했다. 

 


나의 Pick 카드 : 하나 1Q 원큐 리빙 카드

하나카드 1Q 리빙 카드
하나멤버스 1Q 리빙 카드

신한, KB , 롯데, 현대, 삼성 등 여러 카드사를 다 뒤지다가 결국 결정한 학원비 할인 카드는 하나멤버스 1Q 리빙 카드를 선택하고 바로 발급받았다. 연회비는 국내용 8천원.

검색했을 때 원래 봤던 건 하나멤버스 1Q 리빙 + 카드였는데 단종되어서 일반 리빙카드로 발급받았다.

아쉽게도 플러스의 유무의 차이로... 혜택이 확 줄었다. 

플러스 카드는 학원비 할인율도 10%인가 되고 할인한도도 조금 더 높고 GS프레쉬 등 슈퍼급 마트도 할인이 되었는데 그게 빠진 일반 리빙카드만 남았다. 

 

학원비 할인카드이니 학원비는 10만원당 5천원 할인. 총 만원까지 할인된다. 그러니까 20만원까지 할인. 

특이하게 20만원이 안되도 10만원만 넘으면 일단 5천 하나머니를 준다. 애매하게 학원비가 12만원 이러면 할인 못받는게 아니고 일단 5천원은 되는 것이고 , 추가로 8만원 더 사용하면 추가로 5천머니가 더 적립되어 총 만원이 할인 혜택이 있는. 

물론 요건 실적 제외 

 

이외에는 주유에서 주유소 상관없이 10만원당 5천원 적립이라 주유 할인도 마찬가지로 총월의 총 누적 결제액이 10만원이 될 때마다 5천원씩 할인. 총 만원 한도 (주유는 실적 제외) 

그리고 온라인 쇼핑 10만원당 5천머니 적립. 이건 쿠팡이 되서!!! 쿠팡에서 거의 월 100까지도 사용해봐서.... 

일단 쿠팡에서 20만원까지는 채워서 결제하면 된다. 이건 실적 인정 

추가로 통신, 교통(택시 포함) , 전기, 가스 요금 10만원 시마다 5천원 적립 

하나은행으로 결제계좌 이용 시 월 1회 스타벅스 또는 커피빈 4,000원 할인 

관리비도 10만원당 5천원, 만원까지 할인은되는데 실적조건이 60만원이다. 이건 실적 못채울것 같아서 패스하려 한다.

 

어찌되었든 주유비, 학원비, 쿠팡(온라인쇼핑) 에서 총 3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상당한 할인이라고 보여진다. 

쿠팡을 20만원만 사용할 경우 5%의 할인을 받고 사용하는거니까~ 

 

반응형

 

실제로 지난달 1일 발급받고 바로 사용하여 할인받은 하나 1Q리빙 카드 혜택이다. 

하나카드 1Q 카드 리빙
실제 8월 사용 후 받은 혜택은 총 3만원

 

신용카드의 신규 발급은 꼭 월초 1~2일쯤에 받아서 2달 동안은 실적 상관없는 혜택을 받아야하여 8월 1일 온라인 발급받고 바로 삼성페이에 등록해서 그날부터 바로 주유할인, 쿠팡 할인의 실적을 채워 혜택을 받기 시작했다.  

그리고 관리비도 2달동안은 실적 조건 없을 때 5천원씩 할인받기! 

그래서 지난달 총 3만원의 혜택을 받았고 총 사용금액은 70만원정도인데 실적 제외 빼면 33만원정도 사용하여 실적은 채운 상태이다. 다음 달도 이 상태일 거고 2달이 지나고 나면 관리비는 다시 해지하고 SSG페이 상품권 결제 예정이다. 

 

학원비가 획기적으로 늘거나 제로페이가 바닥나지 않는 이상 당분간은 이 하나 1Q 리빙카드를 잘 사용할 듯하다. 

 

이외에 학원비 카드로 고려해봤던 카드는 고전의 학원비 할인카드 신한 레이디 클래식 카드와 신흥 카드 삼성 ID edu카드이다. 

 

1. 신한 Lady classic 레이디 클래식 카드 

유명한 카페 등에서 학원비 카드를 물어보면 대답이 나오는 것이 50% 이상이 신한 레이디 클래식 카드이다. 

신한카드 lady classic 카드
신한레이디클래식카드 / 불변의 학원비 할인 추천카드이다.

 

프리미엄 카드이다 보니 연회비가 10만원! 

그중 5만원 정도는 Gift Option으로 돌려주니 실제 연회비는 5만원 정도

학원비는 전월 30만원 이상 사용 시 5% 할인 , 통합 5만원까지 할인된다. 물론 이것도 실적에는 미포함이다. 

이외에 다른 학인이나 서비스는 쇼핑할인이 혹했는데 백화정, 대형마트 또는 대형 온라인 마켓(지마켓, 옥션, SSG , 11번가) 등만 포함이다. 브런치도.. 점심을 먹으러 나갈 일이 별로 없어서 혜택 이용이 어렵고 주유는 GS만 리터당 40원할인. 

요즘 주유는 알뜰주유소나 지나다니며 저렴한 주유소를 찾는데 콕 집어 GS만 이용하긴 어려워서...

학원비 이외에는 다른 면에서 혜택이 별로 없어서 일단 패스하였다. 

- 결론 : 학원비가 통합 5만원까지 할인되니 학원비의 지출액이 커질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은 카드 / 난 아직은 학원비를 소액이라 해당되지 않아 다음에 조금 더 크면 발급받아보기로~

 

2. 삼성 id Edu 카드 

삼성 id Edu 카드 삼성 id Edu 카드
삼성 id Edu 카드 

삼성카드에서 나온 교육 특화카드이다. 

무려 할인율이 10%이고  전월 실적 조건 50만원 이상일 때, 최대 15,000원 할인이다.

그럼 15만원 사용하면 15천원 할인인거고, 100만원 이상일때 최대 3만원할인이니 30만원까지 학원비만 할인되는거다. 

생각보다 그럼 할인이 덜 되는 듯한. 

이외의 혜택은 아파트 관리비 5천원 할인, 배달앱 (쿠팡이츠, 배달의 민족 )  5% (5천원 한도) 정도 할인된다. 

온라인 쇼핑몰 멤버십도 할인되는데 그다지 이건... 

 

처음 학원비 카드는 10% 할인이라 하여 삼성 ID edu 카드를 발급받아야지 하고 서치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실적 허들이 높고 할인한도가 낮아서 의외로 별로였던 카드 

 

향후에도 발급 의사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