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쌩초보 수영일기

쌩초보의 수영일기 - 수영 강습 10일~14일 : 3주차 연습

by 희야~♡ 2014. 4. 21.
반응형

수영 10일차

아직까지 호흡에 익숙하지 않은 관계로 아직 더 새로운 것은 배우지 않고 옆으로 호흡연습을 더 하였다. 주말동안 공부도 해보겠다고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고 몇번을 돌려보았지만 역시 운동은 몸으로 익혀야 하나보다. 영상은 영상일뿐 나의 몸은 지난주에서 더이상 나아지지 않았다. 오로지 몸으로 물먹어가며 연습하는 수밖에 없나보다.


호흡할때 머리는 들지 않고 왼팔에 기대듯이 고개를 옆으로 하고 시선은 천장에.... 젠장~ 팔에 기대도 코와 입이 물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왼팔이 가라앉은 상태라 기대도 머리가 안나올수밖에  ㅠㅠ 어렵다. 흑~


한가지 오늘의 발전!ㅋㅋ 이제는 더이상 유아풀에서 배우지 않아도 되나보다. 시작하자마자 바로 초보자 레안에서 연습하는구나 ㅎㅎㅎㅎ

 

 

수영 11일차
아직도 호흡이 문제이다. 그래도 다소 희망적인것은 3번에 한번은 물을 안먹는다는점? ㅋㅋㅋㅋㅋㅋㅋ ㅠㅠ 알듯말듯 몸이 안따라준다 ㅋㅋㅋㅋ 한일주일 더 하면 될까? 으미~


3번에 한번 겨우 숨을 쉬는 것을 보고 역시 우리의 강사님은 약 30센치 정도의 작은 스티로폼 조각을 주며 이제 킥판은 두고 요걸 잡고하란다. 헐~ 대박! 저 각은거에 내 몸이 의지해서 뜰수있겠으요? ㅡㅡ 킥판과 달리 이건 잡고 왼팔을 돌리고 오른팔을 돌리며 숨을 쉴때 왼팔이 눌려서 아래로 들어갈경우 물을 먹는.................. 이제 물 좀 안먹는다고 좋아했는데........

 

 

수영 12일 ~ 14일차

수영이 시작하면 발차기만 해서 왕복 한 번, 호흡하는 팔만 돌리며 한번 왕복, 양팔 다 해서 4번정도 왕복...

그 이후에는 킥판 빼고 30센티 스티로폼 잡고 한번 왕복... 마지막은 모든 보조장비를 제거하고 맨몸으로 왕복

매일매일 이렇게 반복한다. 하지만 매일매일 나의 상태는 똑같다.

ㅠㅠㅠㅠㅠ 이제 처음 왕복 발차기만 편하고 나머진 힘들다............ 아오 ㅠㅠㅠㅠㅠ

담주에도 계속 이렇게 연습하겠지?

이번 달 남은 날 모두 이런 연습을 할텐데..마지막에는 ... 맨몸으로 레인 반만이라도 갈 수 있었음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