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eel So Good!

와콤 뱀부 타블렛 사용!!

by 희야~♡ 2008. 3. 6.
반응형

요즘 회사에서 전자칠판 관련 장비들을 구입하였다.

거기에 같이 구매한것이 타블렛!!

맨날 말만 듣다가 첨으로 사용해본;;;

며칠전에 사용은 해 보았으나 잘 안써지고 강사들도 사용이 어렵다하여 직접 경험해보기로!!!

음...아래는 내가 그린 그림과 글씨;;;;

어떤가~ ㅎㅎㅎㅎㅎㅎㅎ

머... 원래 악필이기때문에 나름 만족한다!

이걸 쓰믄서 나름 타블렛 초보를 위한 팁?? 이랄까?? ㅎㅎㅎㅎ

1. 타블렛은 최대한 필기하듯이 필기하기 편한 위치에 놓는다.

음..원래 연필쓸때 멀리 손뻗어서 하진 않듯이 배쪽으로 타블렛을 가까이 가져다 놓고 쓰면 더 잘 써지는듯~

모니터 - 키보드 - 타블렛 순으로 내 몸에 가깝게 위치! 즉~ 키보드 와 내 몸사이에 놓으면 될듯~

2. 글씨쓰는 속도는 너무 느리지 않게 약간 빠른 듯 쓸것!

너무 잘 쓰려고 정성들여 천천히 쓰면 그 손의 떨림이 고대로 글씨에 묻어난다. 수전증 저리가라, 지렁이 저리가라 @.@

모든 글씨가 꿈틀꿈틀 하늘로 승천하려 하므로

적당한 속도로... 그냥 종이에 필기하는 속도정도로 쓸것! 종이 = 타블렛이란 생각을 꼭!! 갖고 있도록~

3. 글씨의 두꼐는 두껍게! 기본 설정의 얇은 글씨는 노노!!

글씨의 두께는 너무 얇으면 삐뚫어진 모양이 들통나기쉽상! 적당한 두께로 조절후 글씨, 드로잉할 것

4. 한번에 다 하려하지 말고 낙서하듯 팍팍

타블렛 쓴다고 닳아 없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낙서하듯 팍팍!!

그리고 쓰다보면 건질 것이 나오기 나름 이것저것 쓰고 지우고 하면서 이쁜 것으로 쓰도록~

약 한시간동안 타블렛을 공부하며 느낀 나만의 팁이다~

머 이게 아니믄 말구~ 난 이렇게 하니까 쩜 갠찮아진듯;;

아끕다~ 내가 그림과 글씨만 쩜만 더 잘썼어두~~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