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소치 올림픽 피겨 김연아 점수 기준 채점표 비교 분석 (with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

by 희야~♡ 2014. 2. 20.
반응형

아~ 어제 새벽까지 보고 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김연아 선수 점수 나올 때 벤쿠버때의 점수가 나올 것 같았는데 3조라서 그런지 너무 점수가 박하더라구요 ㅠ 박하다 생각하고..전체적으로 지금까지 낮았으니까 괜찮겠지 했는데

엉덩방아찍은 율리아 리프니츠카야 선수보다는 높긴해서 안심하고 이제 마오만 조심하면 될까 했는데 반전이 있더군요.

 

 

캐나다의 캐롤리나 코스트너 선수와 러시아의 아델리나 소트니코바 선수..

코스트너 선수 점수 보고도 헉...완전 높다.. 완전 마니 주네 싶었는데 이건 머 러시아 아델리나 선수에게는 거의... ㅡㅡ;;

너무너무 갑자기 화가나서 잘 모르는 피겨 채점표를 찾았네요.

 

 

 

이미지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어요.

1. 트리플 콤비네이션 점프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공중 연속 3회전·기본점수 10.10점)를 완벽하게 소화한 김연아 점수는 10.1에 가산점을 1.5점을 받았네요.

반면 아델리나 선수는 트리플 토루 트리플 토루 점프해서 8.2점에 1.6점 가산점. 가산점이 더 높아요.. 중간에 회전축이 기울어져서 불안했는데 말이죠. -_- 넘어지지 않은게 다행인데 짱나요~

 

2. 트리플 플립 점프

두 선수 모두 트리플 플립 점프를 뛰었으나 점프의 교과서 김연아 선수보다 아델리나 선수가 가산점이 0.1점이 더 높네여 -_-

 

3.Fcsp 플라잉카멜스핀 에서는 레벨 4로 기본점수는 같으나 아델리나 선수가 더 가산점이 높네여. 이건 아델리나 선수가마지막에 한 스핀인데 엄청 특이하고 서커스 같은 동작으로 이건 인정! ㅋㅋㅋ

 

4. 2A 더블 악셀 점프

앞에 스텝에서 부터 연결되는 점프로 완전 깔끔하게 성공한 김연아 선수의 점수는 1.07의 가산점을 받았는데 아델리나 선수도 1.0점의 가산점을 받았어요. 김연아 선수에게 가산점이 더 가야 맞지 않을까 싶어요. ㅠㅠ

 

5. Lsp 레이백 스핀 .. 김연아 선수가 허리부상땜에 살짝 보통만 하는 요소기 때문에 이쪽에서 점수가 작은건 인정합니다 ㅋ

전..인정할건 인정하는 여자니까요 ㅋㅋㅋㅋㅋㅋ

 

6. Stsq. 이거!!!!!!! 젤 짜증나는 부분이예요. 스텝시퀀스... 점프 다하고 마지막에 완전 아름답게 스텝으로 연기하는거... BBC에서도 너무 스탭이 아름답다고 저런 발동작은 최고라고 칭찬을 마지 않았던 건데 레벨 3밖에 안되네요. -_- 레벨 3에 가산점은 1.14.. 아델리나 선수는 물론 잘하긴 했지만 연아 선수처럼 아름답거나 음악과 어울린다거나 완전 감탄할 정도는 아니었는데 레벨 4에 가산점도 무려 1.5점을 받았아요. 헐~ 대박... 여기서 심판들이 정신이 오락가락 했나봐여 ㅡ.,ㅡ

 

7. Ccosp 체인지풋콤비네이션스핀...이건 둘다 점수가 가산점까지 똑같아요.

 

하..전체적으로 두 선수를 높고 비교해보면 먼가 점수가 연아 선수가 낮게 나온게 느껴지지 않나요??

 

 

 

이건 캐롤리나 코스트너 선수의 채점표 입니다.

2번 트리플 점수는 5.1점인데 1.4점의 가산점으로 김연아 선수의 트리플 솔로 점수보다 점수가 높네요........

6번 스텝시퀀스도 연아선수보다 점수가 높아요. 우리 연아선수 스텝시퀀스는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생각했는데 점수가 가산점이 너무 짜게 줬어요.

그리고 예술점수는 연아 선수보다 1점이나 높네요. ㅠㅠ

 

아무래도 초반에 점수가 대략 낮은 선수들 채점하다가 갑자기 높아져서 앞 선수 기준으로 점수를 주다보니 확 못 올리고 주다가 뒤로 갈수록 서서시 쪼끔씩 쪼끔씩 올려서 주다보니 뒤는 점수 인플레가 되었나보네요.

하... 정말 짜증나서 잘 모르는 채점표까지 까서 도대체 어디서 적게 받았는지 분석해봤네요.

낼도 이러면 안되는데... 그래도 마지막 조니까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서 더 잘한다는거 알고 점수 제대로 줬으면 좋겠어요.

마지막까지 김연아 선수 화이팅 입니다!!!!!!!!!!

 

<2014 소치 올림픽 김연아 선수 쇼트 프로그램 다시보기>

 

 

 

반응형

댓글